카카오게임즈가 연례 임직원 참여형 친환경 캠페인인 ‘크루 아이템 기부 캠페인’을 마쳤다고 15일 밝혔다. 크루아이템 기부 캠페인은 지난달 18일부터 지난 12일까지 사내 카페 라운지에서 열렸다. 임직원이 기부한 의류, 도서, 장난감 등 다양한 물품은 전국의 비영리 공익 재단 ‘아름다운가게’에서 판매될 예정이다. 수익금은 국내외 소외계층 이웃을 돕는 데 쓰인다. 카카오게임즈는 다양한 사회공헌 노력을 인정받아 지난해 한국ESG기준원(KCGS)에서 주관하는 평가에서 통합 ‘A’ 등급을 획득했다.
김민석 기자
2024-01-16 19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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글로벌 AI 서비스 업체들이 성적인 대화, 성애물 등 ‘19금(禁)’ 콘텐츠를 본격 허용하면서 미성년자 접근 제한, 자살·혐오 방지 등 AI 윤리·규제 논란이 한층 가열되고 있다. 챗GPT 개발사인 오픈AI도 ‘GPT-4o’의 새 버전 출시 계획을 알리며 성인 이용자에게 허용되는 콘텐츠 범위를 확대하겠다고 밝혔다. 19금 대화가 가능해지는 챗GPT에 대한 여러분은 생각은 어떤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