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음 이메일 20분간 접속지연… 카카오 측 “데이터센터 화재와 무관”

다음 이메일 20분간 접속지연… 카카오 측 “데이터센터 화재와 무관”

이정수 기자
이정수 기자
입력 2022-11-04 08:56
수정 2022-11-04 09:1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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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카오가 운영하는 다음 이메일 서비스에 3일 오후 약 20분간 접속 지연 현상이 발생해 일부 사용자들이 불편을 겪었다.

카카오와 다음 이용자들에 따르면 이날 오후 4시부터 4시 20분까지 서버 업그레이드 과정에서 간헐적인 서비스 접속 지연 현상이 나타났다.

이날 소셜미디어(SNS)에는 다음 메일 송수신이 원활하게 되지 않았다는 이용자들의 불만이 잇따라 올라왔다.

카카오는 오후 5시 14분쯤 다음 메일 오류 관련 공지문을 게시했다.

카카오는 공지에서 “서비스 업그레이드 과정 중 일시적인 문제가 발생하여 일부 사용자에 대한 간헐적인 서비스 접속 지연 현상이 발생했다. 문제 발생 후 즉각 정상화했다”고 밝혔다.

이어 “서비스 이용에 불편을 드린 점 양해 부탁드리며 보다 안정적인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더욱더 최선을 다하겠다”고 덧붙였다.



다만 카카오톡, 카카오 메일 등 다른 서비스에서는 접속 지연 등 장애가 발생하지 않았다고 카카오 측은 밝혔다. 또한 이번 오류는 지난달 ‘카카오톡 먹통 사태’를 불러온 데이터센터 화재와는 무관하다고 설명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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