웹하드, 일본시장 진출

웹하드, 일본시장 진출

입력 2012-03-23 00:00
수정 2012-03-23 00:2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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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내 웹 스토리지 해외 첫 서비스

국내 웹 스토리지 서비스인 ‘웹하드’가 일본 시장에 진출한다. LG유플러스는 일본의 정보기술(IT) 솔루션 기업 CEC와 제휴해 웹하드 서비스를 선보인다고 22일 밝혔다. LG유플러스는 국내 웹 스토리지 서비스가 해외에 진출한 것은 처음이며 웹하드 서비스 및 솔루션, 사용자 인터페이스(UI)가 그대로 제공된다고 설명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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웹하드의 일본 진출에 따라 CEC는 서버 및 스토리지 구축 등 네트워크 인프라 확보를 전담하고 일본 내 서비스 마케팅과 영업을 맡는다. LG유플러스는 웹하드 및 클라우드 서비스 솔루션을 제공하고 축적된 사업 노하우를 전수한다.

LG유플러스는 일본 내 건설, 출판, 광고, 인쇄 등 웹 저장 서비스 수요가 많은 업종 및 기업을 대상으로 CEC의 영업 채널과 다양한 프로모션을 통해 고객을 적극 확대할 방침이다. 이에 따라 올해 말까지 2만여 기업에 웹하드 서비스를 제공하고 2015년까지 누적 매출 300억원 이상을 달성할 계획이다. 박찬현 클라우드사업담당은 “국내 웹 스토리지 서비스가 처음으로 일본에 수출된 것은 글로벌 경쟁력을 인정받았기 때문이다.”면서 “이를 바탕으로 해외 시장에 적극 진출할 것”이라고 말했다.

홍혜정기자 jukebox@seoul.co.kr



2012-03-23 23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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