좀비 PC란…자동적으로 다른 컴퓨터 공격

좀비 PC란…자동적으로 다른 컴퓨터 공격

입력 2010-07-08 00:00
수정 2010-07-08 00:48
  • 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 글씨 크기 조절
  • 댓글
    0
좀비 PC란 바이러스에 감염된 후 다른 컴퓨터로 바이러스를 옮기는 컴퓨터를 말한다.

좀비 PC는 PC내 하드디스크의 데이터를 파괴하는데, 자동적으로 다른 컴퓨터를 공격하도록 명령을 받았다. 바이러스가 좀비처럼 퍼져나간다고 해서 좀비 PC라는 이름이 붙었다.

좀비 PC가 되지 않으려면 백신을 최대한 최신 버전으로 업데이트해 악성코드를 실시간 차단하는 것이 좋다. 소프트웨어는 정품을 사용하고 웹하드나 P2P 등 파일공유프로그램 사용을 주의해야 한다. 각 포털에 가입한 아이디의 패스워드를 주기적으로 변경해 주고, 발신자가 불분명하거나 수상한 첨부파일이 있는 메일은 모두 삭제하는 것이 좋다. 마지막으로 메신저나 SNS(트위터나 페이스북 등)를 사용할 때 URL(웹사이트 주소)은 함부로 클릭하지 말아야 한다.

윤설영기자 snow0@seoul.co.kr

2010-07-08 8면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close button
많이 본 뉴스
1 / 3
가수 유승준의 한국비자발급 허용에 대한 당신의 생각은?
가수 유승준이 한국 입국비자 발급을 거부한 처분을 취소해 달라며 낸 세 번째 소송에서도 승소했다. 다만 이전처럼 주로스앤젤레스(LA) 총영사관이 법원 판단을 따르지 않고 비자 발급을 거부할 경우 한국 입국은 여전히 어려울 수 있다. 유승준의 한국입국에 대한 당신의 생각은?
1. 허용해선 안된다
2. 이젠 허용해도 된다
3. 관심없다.
광고삭제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