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틸러스, NIPA 주관 ‘K-스타트업 그랜드 챌린지’ 컨퍼런스 성황리에 폐막

노틸러스, NIPA 주관 ‘K-스타트업 그랜드 챌린지’ 컨퍼런스 성황리에 폐막

입력 2022-11-30 11:09
수정 2022-11-30 14:25
  • 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 글씨 크기 조절
  • 댓글
    0
노틸러스인베스트먼트 제공
노틸러스인베스트먼트 제공
투자전문 기업 노틸러스인베스트먼트(이하 노틸러스)는 최근 ‘K-스타트업 그랜드 챌린지 컨퍼런스’를 끝으로, 지난 8월부터 약 3개월 보름 동안 11곳의 보육팀과 함께 한 ‘2022 K-스타트업 그랜드 챌린지’ 여정을 마무리했다고 30일 밝혔다.

‘2022 K-스타트업 그랜드 챌린지’는 중소벤처기업부 주최, 정보통신산업진흥원 주관의 글로벌스타트업 액셀러레이팅 프로그램으로, 노틸러스는 11개의 글로벌스타트업을 보육하며 프로그램의 운영을 도맡았다.

K-스타트업 그랜드 챌린지 컨퍼런스는 정보통신산업진흥원이 주관하고 노틸러스가 운영한 행사로, 지난 23일 보코서울에서 진행됐다. 노틸러스 보육기업 4개사를 비롯하여 다날투자파트너스, 투바앤 관계자를 포함해 약 40여명이 참여했다.

노틸러스는 행사 취지로 국내 유망 기업과의 연계와 국내 투자 기회를 언급하면서 “한국 현지화를 앞둔 ‘K-스타트업 그랜드 챌린지’ 참여기업에게는 국내 투자 유치 및 한국 기업에 대한 이해도를 높여, 향후 현지화 시 시행착오를 줄일 수 있는 기반이 될 것”라고 밝혔다.

총 2개의 세션으로 이뤄진 본 행사에서는 임기택 투바앤 전략사업본부장과 김성태 다날투자파트너스 투자총괄이사가 초빙 연사로 참여해 국내 스타트업의 성공 사례 경험 및 국내 기업들의 투자 유치 사례를 주제로 발표를 진행했다. 이어 간단한 질의응답과 함께 오찬 및 네트워킹으로 마무리됐다.

한편, 노틸러스는 올해 ‘K-스타트업 그랜드 챌린지’ 최종 데모데이에서 상위 30위권 팀 9곳과 최종 톱10 팀 2곳을 배출해 성공적인 액셀러레이팅 성과를 이룬 바 있다.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close button
많이 본 뉴스
1 / 3
당신은 하루에 SNS와 OTT에 얼마나 시간을 소비하는가
우리 국민의 평균 수면 시간이 관련 통계 작성 이후 처음으로 줄었다. 잠을 이루지 못하는 사람의 비율도 크게 늘었다. 반면 유튜브와 넷플릭스 등의 이용자가 늘면서 미디어 이용 시간은 급증했다. 결국 SNS와 OTT를 때문에 평균수면시간도 줄었다는 분석이다. 당신은 하루에 SNS와 OTT에 얼마나 시간을 소비하는가?
1시간 미만
1시간~2시간
2시간 이상
광고삭제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