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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용·부채 컨설팅 이용자, 신용점수 올랐다

신용·부채 컨설팅 이용자, 신용점수 올랐다

홍인기 기자
홍인기 기자
입력 2021-07-19 22:26
업데이트 2021-07-20 00:5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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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용자 3240명 중 42% 30.8점 상승

서민금융진흥원의 신용·부채 관리 컨설팅이 이용자의 신용점수가 상승하는 효과를 거둔 것으로 나타났다.

19일 서민금융진흥원에 따르면 컨설팅 이용자 중 2회차 이상 상담을 받은 3240명 중 1357명(41.9%)의 신용점수가 평균 30.8점 높아졌다. 신용점수가 높아져 1금융권 대출 가능 구간(693점 이상) 인원은 20.5% 증가한 반면 이용자들의 카드론 대출 건수는 7.1%, 대부업은 5.5% 감소한 것으로 집계됐다. 신용·부채 관리 컨설팅은 미소금융, 햇살론 등 정책 서민금융 이용자가 받을 수 있는 서비스다. 신용관리를 할 여유가 없는 서민들에게 신용상담사 같은 전문 컨설턴트가 신용과 부채 현황을 분석해 매월 개인 맞춤형 대책을 제공한다. 신용점수 변동 내역과 원인을 확인할 수 있는 온라인 신용 리포트를 받아 볼 수 있으며, 카카오톡 채팅 상담도 지원한다.





홍인기 기자 ikik@seoul.co.kr
2021-07-20 20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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