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보험업계 사장단 ‘ESG경영’ 선포

보험업계 사장단 ‘ESG경영’ 선포

윤연정 기자
입력 2021-02-23 20:50
업데이트 2021-02-24 03:19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이미지 확대
23일 ESG 경영 선포식에서 은성수(앞줄 왼쪽 여섯 번째) 금융위원장, 정희수(다섯 번째) 생명보험협회장, 정지원(일곱 번째) 손해보험협회장을 비롯한 참석자들이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생명보험협회 제공
23일 ESG 경영 선포식에서 은성수(앞줄 왼쪽 여섯 번째) 금융위원장, 정희수(다섯 번째) 생명보험협회장, 정지원(일곱 번째) 손해보험협회장을 비롯한 참석자들이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생명보험협회 제공
보험업계가 보험산업의 신뢰 제고와 지속 성장을 위한 ‘ESG(환경·사회책임·지배구조) 경영 선포식’을 열었다.

생명보험협회와 손해보험협회, 보험업계 사장단은 23일 서울 중구 웨스틴조선서울에서 열린 선포식에서 미래성장 엔진인 ESG 경영을 통해 안정적인 투자수익을 확보하고 착한 기업으로서 소비자 신뢰를 높일 것을 약속했다.

보험업계 사장단은 소비자·주주·임직원이 함께하는 ESG 경영으로 보험산업의 신뢰도 제고와 보험 안전망 역할 제고, 포용적 금융실천 등 다섯 가지 보험산업의 ESG 경영 실천 과제를 발표하고 이를 지속적으로 수행할 것을 결의했다. 이날 참석한 은성수 금융위원장은 “ESG 경영의 실천 주체로서 보험산업의 역할을 기대하며 금융 당국도 제도 개선 등을 통해 적극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윤연정 기자 yj2gaze@seoul.co.kr



2021-02-24 26면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