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2.5단계에도…스타벅스 ‘한정판 굿즈’ 논란

2.5단계에도…스타벅스 ‘한정판 굿즈’ 논란

심현희 기자
입력 2021-01-07 22:52
업데이트 2021-01-08 02:01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독일 플레이모빌과 피규어 판촉 진행

이미지 확대
스타벅스가 7일부터 진행하는 피규어 프로모션 상품. 인스타그램 캡처
스타벅스가 7일부터 진행하는 피규어 프로모션 상품.
인스타그램 캡처
스타벅스코리아가 코로나19 확산세로 사회적 거리두기 2.5단계가 연장된 상황임에도 사람들이 몰릴 수 있는 ‘한정판 굿즈’ 행사를 강행해 논란을 빚고 있다.

7일 업계에 따르면 스타벅스는 이날부터 독일의 장난감 회사 ‘플레이모빌’과 협업해 제작한 한정판 피규어를 판매하는 ‘플레이모빌 프로모션’을 시작했다. 앞서 스타벅스는 지난 4일 공식 인스타그램에 이번 행사를 공지하면서 “총 8종의 피규어는 7일부터 일주일 간격으로 1~2종씩 공개되며 하루에 1인당 3개씩 구매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하지만 소비자들은 스타벅스의 이번 행사를 두고 불편한 기색을 내비치고 있다. 공지 게시글이 올라온 인스타그램에선 “한정판 피규어와 음료를 함께 판매해 많은 인파가 몰릴 것으로 예상되는 만큼 굳이 이 시점에 해당 프로모션을 진행할 필요가 있느냐”는 비판의 댓글이 쏟아졌다.

실제로 스타벅스가 매번 신제품 굿즈를 출시할 때마다 사람들이 줄을 서 ‘완판’을 기록하고, 중고 제품은 온라인상에서 출시 가격보다 높은 가격에 거래되는 현상이 벌어진다. 지난해 5월에는 판매 음료 17잔 이상을 구매할 경우 작은 여행용 가방인 서머레디백을 증정하는 프로모션을 진행했는데 당시 레디백이 폭발적인 인기를 끌며 전국 매장에선 새벽부터 레디백을 받아 가려는 소비자들이 긴 줄을 섰다. 스타벅스 관계자는 “방역 수칙을 준수해 파트너와 고객들의 코로나19 위험성을 줄이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심현희 기자 macduck@seoul.co.kr

2021-01-08 19면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