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트진로는 청년들의 자립을 위해 기획한 베이커리 카페 ‘빵그레´가 월 매출 1500만원을 달성했다고 26일 밝혔다. 지난 5월 문을 연 지 100일 만에 경영 안정화에 성공했다는 설명이다. ‘빵그레´는 하이트진로가 경남 창원시와 함께 저소득 청년들에게 제빵과 바리스타 관련 기술을 교육하고 직접 카페를 운영하며 독립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사회공헌 프로그램이다. 빵그레의 성공에 많은 지방자치단체에서 2호점 제의가 쇄도하고 있는 만큼 지역과 상생할 수 있는 청년 창업 지원 모델로 확대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김인규 사장은 “‘진심을 다하는 사회공헌´이라는 기업의 경영 가치를 실천하고 100년 역사를 가진 주류기업으로서 역할과 책임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정서린 기자 rin@seoul.co.kr
김인규 사장은 “‘진심을 다하는 사회공헌´이라는 기업의 경영 가치를 실천하고 100년 역사를 가진 주류기업으로서 역할과 책임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정서린 기자 rin@seoul.co.kr
2020-08-27 22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