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트진로 ‘청정라거-테라’
테라는 출시 50일 만인 지난 10일 기준 누적판매 130만 상자, 3900만병(330㎖ 기준) 판매를 달성했다. 이는 맥주 신제품 중 출시 초 최대 판매기록으로 기존 맥주의 3~4배 수준에 이르는 폭발적인 반응이다.
하이트진로는 빠르게 시장에 안착한 테라의 수요를 맞추기 위해 출시 보름 만에 판매 목표를 조정하고 2배 이상 생산량을 늘렸으며, 생맥주 등의 제품군은 출시 일정을 조정해 6월쯤 선보인다. 청정라거-테라는 호주 골든트라이앵글(AGT)의 맥아를 100% 사용했다. 라틴어로 흙, 대지, 지구를 뜻하는 ‘테라’라는 브랜드네임은 골든트라이앵글 지역의 이미지와 청정, 자연주의를 온전히 반영해 결정했다.
청정라거-테라는 발효 공정에서 자연적으로 발생하는 리얼탄산만을 100% 담았다. 패키지는 청정라거 콘셉트를 가장 잘 표현하는 ‘그린’을 브랜드 컬러로 결정했고, 트라이앵글을 형상화하고 브랜드네임만 심플하게 강조한 BI를 개발, 라벨 디자인에 활용했다. 하이트진로는 지난달 28일 배우 공유를 모델로 선정해 ‘이 맛이 청정라거다’라는 슬로건 아래 청정맥아 편과 리얼탄산 편을 제작해 다양한 매체를 통해 선보이고 있다.
심현희 기자 macduck@seoul.co.kr
2019-05-23 19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