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 전화 응대 매뉴얼 안내 ‘친절매니저’ 출시

KT, 전화 응대 매뉴얼 안내 ‘친절매니저’ 출시

조현석 기자
조현석 기자
입력 2018-11-23 14:10
수정 2018-11-23 14:1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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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T가 공공기관을 대상으로 고객전화 응대 매뉴얼을 갖춘‘친절매니저’ 서비스를 출시했다. 사진은 KT 모델이 서비스를 시연하는 모습. KT 제공
KT가 공공기관을 대상으로 고객전화 응대 매뉴얼을 갖춘‘친절매니저’ 서비스를 출시했다. 사진은 KT 모델이 서비스를 시연하는 모습. KT 제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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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T는 PC로 유선전화를 관리하는 ‘통화매니저’ 기능에 고객 응대 매뉴얼을 추가한 ‘친절매니저’ 서비스를 출시했다고 23일 밝혔다. 고객,민원인 등의 전화가 올 경우 PC 화면을 통해 담당 직원에게 ‘맞이’, ‘응대’, ‘종료’ 등 단계별 전화 대응 매뉴얼을 안내한다. 기존 통화매니저 기능인 고객 전화번호 관리, 메모 저장, 착신전환, 문자 송수신 등도 제공한다.

KT는 “상황에 따른 맞춤형 고객 대응 매뉴얼로 자연스럽고 친절한 응대를 지원한다”며 “전화 응대 서비스 향상과 함께 담당 직원의 전화 응대 스트레스를 줄일 수 있을 것”이라고 설명했다. 친절매니저의 월 이용료는 4400원이며, 이용 회선에 따라 10∼60% 할인을 받을 수 있다.

상세한 내용은 KT 고객센터에서 확인할 수 있다.

KT 유선통화사업담당 최세준 상무는 “공공기관은 물론 민간 기업에서도 고객 전화 친절 응대에 대한 요구가 많을 것”이라며 “앞으로도 유선 지능망 기술을 활용해 차별화된 유선전화 부가서비스를 꾸준히 선보이겠다”고 말했다.

이재연 기자 oscal@seoul.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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