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인 월펑균 90분 쇼핑 앱 이용…1위 ‘이마트몰’”

“한국인 월펑균 90분 쇼핑 앱 이용…1위 ‘이마트몰’”

입력 2017-10-12 10:20
수정 2017-10-12 10:20
  • 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 글씨 크기 조절
  • 댓글
    0
한국인 스마트폰 이용자는 월평균 90분을 쇼핑 애플리케이션에 사용한다는 조사 결과가 나왔다.

모바일 앱 분석업체 앱애니는 올해 상반기 한국, 인도네시아, 독일, 영국, 미국 등 세계 스마트폰 사용자들의 쇼핑앱 사용 시간을 표본조사한 결과 한국이 월 평균 90분으로 가장 높게 나타났다고 12일 밝혔다.

한국 다음으로는 인도네시아, 인도, 일본 등 다른 아시아 태평양 국가들이 뒤를 이었다.

올해 상반기 한국에서 사용 시간 기준 상위에 오른 앱은 이마트몰이 1위였다. 이어 현대H몰, 롯데홈쇼핑, 롯데닷컴, 홈플러스 등이 뒤를 이었다.

앱애니는 “아시아 태평양 지역이 모바일 앱의 성장을 주도해 2021년 전 세계적으로 모바일앱 총 이용시간이 3.5조시간을 넘어설 것으로 보인다”며 “리테일 업체들이 모바일로 전환하는 과정에서 데이터가 중요한 역할을 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연합뉴스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close button
많이 본 뉴스
1 / 3
당신은 하루에 SNS와 OTT에 얼마나 시간을 소비하는가
우리 국민의 평균 수면 시간이 관련 통계 작성 이후 처음으로 줄었다. 잠을 이루지 못하는 사람의 비율도 크게 늘었다. 반면 유튜브와 넷플릭스 등의 이용자가 늘면서 미디어 이용 시간은 급증했다. 결국 SNS와 OTT를 때문에 평균수면시간도 줄었다는 분석이다. 당신은 하루에 SNS와 OTT에 얼마나 시간을 소비하는가?
1시간 미만
1시간~2시간
2시간 이상
광고삭제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