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B맥주, 후레시캡·품질인증제… 신선함 마시는 카스

OB맥주, 후레시캡·품질인증제… 신선함 마시는 카스

입력 2017-05-24 22:50
수정 2017-05-24 23:0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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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원한 맥주가 생각나는 여름이 다가오면서 OB맥주가 ‘신선함’을 앞세워 대표 상품 카스의 마케팅에 시동을 걸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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OB맥주 ‘카스’의 홍보 모델로 활동 중인 힙합 가수 지코가 ‘카스 후레쉬’를 소개하고 있다. OB맥주 제공
OB맥주 ‘카스’의 홍보 모델로 활동 중인 힙합 가수 지코가 ‘카스 후레쉬’를 소개하고 있다.
OB맥주 제공
카스는 자체 개발한 ‘후레시캡’ 기술로 맥주의 톡 쏘는 맛을 더욱 높였다. 후레시캡은 병마개 내부를 특수 설계한 OB맥주의 특허 기술이다. 기존 제품보다 내부가 약 1.4㎜ 정도 깊게 설계된 특수 병마개가 유리병 입구의 밀봉력을 높였다. 병마개를 딸 때 크고 청량한 소리가 나는 까닭이다. 여기에 맥주 품질기한표시제도 등 신선도 유지를 위한 다양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특히 시장에서 회전 속도가 빠르다 보니 항상 생산한 지 평균 한 달 미만의 제품이 소비자에게 공급된다는 강점이 있다. 카스는 또 첨단 냉각 필터 기술을 맥주 제조에 응용해 맥주의 신선하고 톡 쏘는 맛을 높였다.

OB맥주는 카스 생맥주를 파는 업소를 대상으로 9년 전부터 생맥주 품질관리 인증제를 도입해 제품을 관리하고 있다. 생맥주 품질인증제는 일일기기관리, 생맥주 잔 청결, 냉각기 관리, 생맥주 통 보관 등 업소에서 할 수 있는 기본적인 품질 관리를 통해 생맥주 맛을 유지할 수 있도록 5가지 관리 항목과 21가지 세부 항목으로 구성된 평가기준으로 점수가 매겨진다. OB맥주 직원이 업소를 방문해 항목별 점수를 평가하고 일정 기준을 통과하면 ‘생맥주 우수 품질업소 인증패’를 수여한다. 현재 생맥주 품질인증제 인증을 받은 업소는 약 1500개다.

전경하 기자 lark3@seoul.co.kr

2017-05-25 19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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