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마트가 미국에 이어 중국으로 수출 시장을 확대한다.
이마트는 29일 중국 베이징에서 중국 넷이즈(NetEase)와 협약식을 가지고 올해 200억원(1억 위안) 상당의 상품을 중국에 수출하기로 했다. 넷이즈는 8억명의 회원을 보유하고 있는 포털 서비스, 게임 사업 중심의 온라인 회사로 중국 내에서 이메일 서비스 1위, 온라인 게임 2위를 기록하고 있다.
이마트는 이번 상품 수출 계약으로 미국 시장에 이어 중국 온라인 해외직구 시장에 본격적으로 진출하게 됐다. 이마트는 중국 소비자들이 선호하는 과자, 건강식품, 헤어케어, 뷰티케어 등 170여개 가공·생활상품을 중심으로 수출 품목을 선정해 운영하고 이후 가전, 패션까지 상품군을 확대해 나갈 방침이다. 이로써 2018년까지 1500억원 규모로 수출을 확대할 계획이다.
이갑수 이마트 대표이사는 “이마트는 이번 협약으로 개별 진출이 어려운 국내 중소기업들의 해외 판로를 열어주는 전진기지 역할을 할 것”이라고 말했다.
김진아 기자 jin@seoul.co.kr
이마트는 29일 중국 베이징에서 중국 넷이즈(NetEase)와 협약식을 가지고 올해 200억원(1억 위안) 상당의 상품을 중국에 수출하기로 했다. 넷이즈는 8억명의 회원을 보유하고 있는 포털 서비스, 게임 사업 중심의 온라인 회사로 중국 내에서 이메일 서비스 1위, 온라인 게임 2위를 기록하고 있다.
이마트는 이번 상품 수출 계약으로 미국 시장에 이어 중국 온라인 해외직구 시장에 본격적으로 진출하게 됐다. 이마트는 중국 소비자들이 선호하는 과자, 건강식품, 헤어케어, 뷰티케어 등 170여개 가공·생활상품을 중심으로 수출 품목을 선정해 운영하고 이후 가전, 패션까지 상품군을 확대해 나갈 방침이다. 이로써 2018년까지 1500억원 규모로 수출을 확대할 계획이다.
이갑수 이마트 대표이사는 “이마트는 이번 협약으로 개별 진출이 어려운 국내 중소기업들의 해외 판로를 열어주는 전진기지 역할을 할 것”이라고 말했다.
김진아 기자 jin@seoul.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