푸조의 국내 공식 수입원 한불코터스는 21일 푸조의 중형 해치백 모델인 ‘뉴 푸조 508 RHX’를 출시한다고 밝혔다.
닫기이미지 확대 보기
뉴 푸조 508 RXH는 세단과 SUV의 장점을 결합한 모델로 지난 2015 서울모터쇼에서 아시아 최초로 공개됐다. 뉴 푸조 508 RXH는 유로6기준을 만족하는 PSA그룹의 블루HDi엔진을 탑재했으며 최대 출력 180마력, 최대 토크 40.8kg·m 를 보인다. 공인연비는 복합연비 기준 12.7km/ℓ다.
앞좌석 중앙의 센터페시아에는 7인치 풀 터치스크린을 적용해 내비게이션, 오디오 등 차량 기능을 손쉽게 조작할 수 있는 것은 물론 순간연비, 누적연비, 평균속도 등의 정보가 표시된다. 또 트렁크 공간은 기본 660ℓ, 뒷좌석 상단에 위치한 레버를 통해 시트를 접으면 최대 1,865ℓ까지 공간을 확보할 수 있다.
뉴 푸조 508 RXH의 가격은 부가세를 포함해 5390만원이다.
박재홍 기자 maeno@seoul.co.kr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글로벌 AI 서비스 업체들이 성적인 대화, 성애물 등 ‘19금(禁)’ 콘텐츠를 본격 허용하면서 미성년자 접근 제한, 자살·혐오 방지 등 AI 윤리·규제 논란이 한층 가열되고 있다. 챗GPT 개발사인 오픈AI도 ‘GPT-4o’의 새 버전 출시 계획을 알리며 성인 이용자에게 허용되는 콘텐츠 범위를 확대하겠다고 밝혔다. 19금 대화가 가능해지는 챗GPT에 대한 여러분은 생각은 어떤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