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가 세계 최대 TV 시장인 중국에서 10분기 연속 ’스마트TV’ 판매 1위에 올랐다. 12일 시장조사기관 gfk에 따르면 삼성전자는 중국 스마트 TV시장에서 올해 2분기 20.8%의 점유율(매출액 기준)을 기록해 10분기 연속 현지 업체를 따돌렸다. 삼성전자는 2013년 1분기 17.1%로 첫 1위에 올랐다. 이어 중국 업체인 하이센스가 14.1%로 뒤를 쫓았고 스카이워스와 일본업체 샤프가 11.8%로 공동 3위를 기록했다. 삼성전자의 55인치 초고해상도(UHD) 스마트TV(UA55HU6008)는 현지에서 7000위안(약 130만원)에 팔린다.
2015-07-13 17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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