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급 내장형 가전시장 본격 공략…삼성전자 “3년내 1조 규모로 육성”

고급 내장형 가전시장 본격 공략…삼성전자 “3년내 1조 규모로 육성”

명희진 기자
명희진 기자
입력 2015-05-07 23:46
수정 2015-05-08 00:1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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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전자가 프리미엄 빌트인(내장형) 가전 시장에 본격적인 출사표를 던졌다. 삼성전자가 냉장고, 인덕션 전기레인지, 전기오븐, 식기세척기 등 빌트인 풀 라인업 상품을 선보인 건 처음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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윤부근 삼성전자 소비자가전(CE)부문 대표
윤부근 삼성전자 소비자가전(CE)부문 대표


삼성전자는 7일 서울 장충동 신라호텔 영빈관에서 미디어 간담회를 갖고 프리미엄 주방 가전 라인인 ‘셰프컬렉션’ 가전들로 구성된 ‘셰프컬렉션 빌트인’을 선보였다. 윤부근 삼성전자 소비자가전(CE)부문 대표는 이날 간담회에서 “올해를 국내 빌트인 확대의 원년으로 삼아 2018년까지 국내 빌트인 가전 시장을 두 배 이상(1조원) 성장시키겠다”면서 “삼성전자는 이 중 시장 점유율 60%를 가져갈 것”이라고 밝혔다. 현재 국내 빌트인 가전 시장은 약 4500억원 규모다.

셰프컬렉션 빌트인은 주방 가구 속에 가려졌던 기존 빌트인 디자인과 달리 메탈 소재의 외관을 채용해 제품 자체를 전면에 내세운 게 특징이다. 상냉장 하냉동 2도어 냉장고가 199만원, 인덕션 전기레인지·전기오븐·식기세척기가 각각 249만원이다.

명희진 기자 mhj46@seoul.co.kr

2015-05-08 18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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