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과 행복을 주는 기업] KB금융, 비인기 동계스포츠 지원 마케팅 ‘열매’

[꿈과 행복을 주는 기업] KB금융, 비인기 동계스포츠 지원 마케팅 ‘열매’

입력 2015-04-23 17:50
업데이트 2015-04-24 01:5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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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당신의 꿈을 응원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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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B금융그룹은 스포츠마케팅의 일환으로 2012년부터 컬링 국가대표팀을 후원하고 있다.  KB금융 제공
KB금융그룹은 스포츠마케팅의 일환으로 2012년부터 컬링 국가대표팀을 후원하고 있다.
KB금융 제공
리딩뱅크 탈환을 꿈꾸는 KB금융은 오랫동안 스포츠마케팅에도 공을 들여오고 있다. 스포츠 ‘스타’보다 이름 없는 신인을 발굴해 성공 스토리를 이어가고 있다. “꿈꾸고 노력하면 꿈이 이뤄진다”는 KB금융의 경영철학을 반영한 것이다. 2010년 밴쿠버동계올림픽 금메달리스트인 김연아 선수는 KB금융 스포츠마케팅의 대표적인 성공 사례다. 2006년 당시 고등학교 1학년생이던 김 선수가 세계 정상의 자리에 오르기까지 10년간 후원자 역할을 했다. 후원사를 찾지 못했던 LPGA 박인비 선수도 KB금융의 지원을 받으며 세계적인 선수로 성장했다.

특히 KB금융은 국내 비인기 종목인 동계 스포츠 종목의 선수들을 집중적으로 지원하고 있다. 최근 국제대회에서 좋은 성적을 거두고 있는 스켈레톤의 윤성빈 선수와 컬링 국가대표팀이 대표적이다. 또 피겨스케이팅, 쇼트트랙스케이팅 선수 및 국가대표팀을 후원하며 2018년 개최되는 평창동계올림픽에서 선수들의 선전에 힘을 보태 주고 있다.

윤종규 KB금융지주 회장은 “스포츠마케팅은 항상 실패 가능성이 존재한다”면서도 “열악한 환경에서 훈련하는 선수들을 지원하며 꿈은 이뤄진다는 희망을 국민들에게 심어 주는 것 역시 기업의 사회적 역할”이라고 강조했다.

2015-04-24 20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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