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우 브랜드 사용권 달라” 대우인터, 한국GM에 요구

“대우 브랜드 사용권 달라” 대우인터, 한국GM에 요구

입력 2015-04-15 23:48
수정 2015-04-16 02:50
  • 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 글씨 크기 조절
  • 댓글
    0
대우인터내셔널(옛 ㈜대우)이 한국GM에 ‘대우(DAEWOO)’ 브랜드 사용권을 돌려 달라고 요구했다.

대우인터내셔널은 최근 한국GM 측에 브랜드 사용권을 돌려 달라는 공문을 보냈다고 15일 밝혔다. 대우인터내셔널 관계자는 “계약서에 일정 기간 대우 브랜드를 사용하지 않으면 사용권을 돌려받는다는 조항이 있다”고 말했다. 대우 브랜드 사용권은 2002년 미국 GM이 대우자동차를 인수할 때 함께 GM으로 넘어갔다. 이에 대해 한국GM 측은 “2012년 맺은 상표권 계약에 따르면 대우인터내셔널은 계약을 해지할 권한이 없음이 명백하다”고 반박했다.

포스코그룹 계열사인 대우인터내셔널은 현재 사우디아라비아 정부가 추진하는 국민차 사업에 참여하기 위한 협상을 진행 중이다. 대우인터내셔널은 자동차 설계·부품 조달·조립 등 국민차 생산을 위한 전 공정에 주도적으로 참여하고 생산한 자동차 브랜드를 ‘대우(DAEWOO)’로 하는 방안을 검토하고 있다.

유영규 기자 whoami@seoul.co.kr

2015-04-16 21면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close button
많이 본 뉴스
1 / 3
챗GPT의 성(性)적인 대화 허용...여러분의 생각은 어떤가요?
글로벌 AI 서비스 업체들이 성적인 대화, 성애물 등 ‘19금(禁)’ 콘텐츠를 본격 허용하면서 미성년자 접근 제한, 자살·혐오 방지 등 AI 윤리·규제 논란이 한층 가열되고 있다. 챗GPT 개발사인 오픈AI도 ‘GPT-4o’의 새 버전 출시 계획을 알리며 성인 이용자에게 허용되는 콘텐츠 범위를 확대하겠다고 밝혔다. 19금 대화가 가능해지는 챗GPT에 대한 여러분은 생각은 어떤가요?
1. 찬성한다.
2. 반대한다.
광고삭제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