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열정페이’ 논란 이상봉 디자이너 “이번 일들 반성하며 자숙…문제 개선·대안 마련 노력”

‘열정페이’ 논란 이상봉 디자이너 “이번 일들 반성하며 자숙…문제 개선·대안 마련 노력”

입력 2015-01-16 00:14
업데이트 2015-01-16 00:37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저임금 혹은 무급 인턴을 뜻하는 ‘열정페이’ 논란으로 비판을 받은 디자이너 이상봉씨가 공개 사과했다.
청년단체 “이상봉, 열정페이 해결하라” 또 규탄
청년단체 “이상봉, 열정페이 해결하라” 또 규탄


이씨는 15일 자신의 트위터에 “디자이너로서 삶에만 집중하다 보니 회사 경영자로서 본분에 충실하지 못했다”며 “이 모든 상황은 저의 부족함에서 시작된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이번 일들을 통해 정말 제 자신을 돌아보고 반성하며 자숙하겠다”며 “패션업계의 다양한 분야 전문가들과 함께 문제점을 개선하고 현실적인 대안에 대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앞서 의류업체 인턴과 패션디자이너 지망생 등으로 꾸려진 패션노조와 청년유니온은 지난 7일 서울 광화문광장에서 기자회견을 열어 한국패션디자이너연합회 회장이기도 한 이씨를 ‘2014년 청년착취대상’ 수상자로 선정하기도 했다.

이씨가 운영하는 디자인실은 야근수당을 포함해 견습에게 10만원, 인턴에게 30만원, 정직원에게 110만원의 급여를 준다는 소문이 퍼지면서 열정페이 논란을 일으킨 바 있다.

고용노동부는 이처럼 수습, 인턴 직원이나 아르바이트생에게 턱없이 낮은 임금을 주는 관행이 만연한 의류·패션 디자인 업체 등을 상대로 광역 단위의 특별 근로감독을 하겠다고 밝혔다.

김진아 기자 jin@seoul.co.kr

2015-01-16 20면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