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朴대통령 “권선주 기업은행장 본받으세요”

朴대통령 “권선주 기업은행장 본받으세요”

입력 2015-01-16 00:14
업데이트 2015-01-16 00:33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경제부처 업무보고 후 토론회서 기술금융 지원책 등 특급 칭찬

“이 여성 은행장을 좀 본받으세요.”

이미지 확대
권선주 기업은행장
권선주 기업은행장
권선주(59) 기업은행장이 박근혜 대통령으로부터 ‘특급 칭찬’을 받았다. 15일 청와대에서 열린 금융위원회 등 5개 부처 합동 업무보고회가 끝난 뒤 곧바로 이어진 토론회에서다. 이 자리에서 권 행장은 기술금융 등에 관한 지원책을 소개했다. 그러자 박 대통령은 “첫 여성 은행장이 되셔서 이렇게 전향적인 마인드를 갖고 창조적인 기업들을 돕기 위해 노력을 기울여 주신 데 대해 감사드린다”면서 “(다른 장·차관들을 둘러보며) 권 행장을 좀 본받으세요”라고 말했다.

박 대통령과 권 행장은 각각 유리천장을 뚫은 ‘최초의’ 여성 대통령과 은행장이란 공통점을 갖고 있다. 박 대통령은 “(권 행장이 취임한 2013년) 그해에 여성 금융인들이 모여 ‘언제 우리는 여성은행장이 탄생할 거냐. 한 10년 기다리면 나오지 않겠느냐’는 얘기를 했는데 그해 (권 행장이) 되셨다고 들었다”며 “그때 은행장이 안 됐으면 어떻게 될 뻔했나”라고 말해 웃음을 자아냈다.

모뉴엘 사태 등 최근 이런저런 악재로 다소 처졌던 권 행장의 어깨가 대통령의 ‘공개 칭찬’으로 한껏 으쓱해졌다.

이유미 기자 yium@seoul.co.kr

2015-01-16 18면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