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뉴스 플러스]

[뉴스 플러스]

입력 2015-01-09 23:54
업데이트 2015-01-10 03:44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이미지 확대
쏘나타 美서 ‘경제적인 차’ 선정

현대차 신형 쏘나타가 미국 자동차 전문 평가기관 오토모티브 사이언스 그룹(ASG)이 선정하는 ‘2015 최고의 경제적인 차’에서 풀 사이즈 차급 부문 1위에 선정됐다. ASG는 미국 내 판매 차종을 11개 차급별로 나눠 차량의 총 유지비용이 가장 작은 차를 선정해 매년 최고의 경제적인 차를 발표하고 있다. 신형 쏘나타는 쉐보레 임팔라, 포드 타우루스 등 64개 모델과 경쟁해 1위를 차지했다.

정병기 국민銀 상임감사도 사의

‘KB사태’의 핵심 당사자였던 정병기 KB국민은행 상임감사가 9일 사의를 밝혔다. 정 감사는 “윤종규 회장을 중심으로 KB금융 임직원들이 힘을 결속하는 지금이 사임 의사를 표명할 적기라고 생각했다”고 말했다. 정 감사는 지난해 4월 국민은행 주 전산기 교체 과정의 문제점을 지적하다가 이사회와 충돌하자 금융 당국에 특별검사를 요청했다. 이로써 임영록 전 KB금융 회장과 이건호 전 국민은행장 등 ‘KB사태’ 핵심 당사자들은 모두 물러나게 됐다.

LG 올레드 TV CES서 호평

LG전자는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린 국제전자제품박람회(CES)에서 선보인 울트라 올레드 TV가 미국과 영국 등 외국 매체로부터 다양한 상을 받았다고 9일 밝혔다. 미국 일간지 USA투데이의 자회사이자 가전제품 평가 전문매체인 리뷰드닷컴은 LG전자의 65인치 울트라 올레드 TV를 ‘에디터스 초이스 어워드’로 선정했다. 미국 정보기술(IT) 전문매체 디지털트렌즈와 영국 IT 전문매체 테크레이더도 울트라 올레드 TV를 최고의 제품으로 뽑았다. 미국 매체인 멘스저널은 가장 아름다운 TV로 울트라 올레드 TV를 꼽았고 HD구루, PC매거진, 테크타임스 등도 이 제품을 호평했다.
2015-01-10 9면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