빙그레 ‘요플레 요파’ 세 가지 맛 출시
국내 발효유 시장 1위 빙그레가 오랜 연구 끝에 정통 그릭 요구르트 ‘요플레 요파’를 출시하고 시장 굳히기에 나섰다.‘요플레 요파’
업계에 따르면 국내 발효유 시장은 지난해 매출액 약 17억원에서 올해 9월까지 약 45억원 정도로 3배 가까이 성장한 것으로 추산된다. 특히 그릭 요구르는 말 그대로 그리스 전통 방식으로 만든 요구르트로, 일반 요구르트에 비해 3배 정도 많은 우유를 발효해 만들어지며 수분 등을 제거해 크림치즈처럼 부드러운 질감을 갖고 있다. 세계 5대 건강식품 가운데 하나로 불릴 정도다.
빙그레의 요플레 요파는 플레인, 블루베리, 딸기 세 가지 맛으로 즐길 수 있고 가격은 할인점 기준 4800원(85g짜리 4개)이다.
김진아 기자 jin@seoul.co.kr
2014-11-24 13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