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눈에 띄게 건강식품 절대 강자로 떠오르고 있는 버섯이 있다. 바로 ‘차가버섯’이다. 북위 45도 이상의 러시아 시베리아를 중심으로 자작나무 숲에서 혹독한 추위를 견디며 자생하는 차가버섯은, 암 환자들이 가장 선호하는 항암대체식품이다. 특히 러시아산 차가버섯은 이미 러시아에서 그 효능을 인정받아 공식적인 약제로 사용하고 있다.
차가버섯은 국내에서도 2000년대 초반 수입되어, 본격적인 암 환우들의 대체식품으로 각광받고 있다. 차가버섯은 여러 업체에서 판매하고 있지만, 그 중 10만여 암 환우 회원을 확보하고 있는 회사가 있어 눈길을 끌고 있다. 국내 차가버섯을 대표하는 회사로 보완대체식품 전문기업으로 발돋움한 ‘고려인삼공사’가 바로 그 곳이다.
고려인삼공사는 국내 차가버섯 시장을 선도하며, 러시아산 차가버섯 추출분말의 품질을 높이는데 기여해왔다. 특히 2009년에는 차가버섯 대표 브랜드인 ‘베료즈카골드’를 선보이며 차가버섯 대표 회사로 성장했다.
베료즈카골드는 기존 차가버섯 추출분말에 비해 유효성분 함량의 지표인 크로모겐 콤플렉스의 함량을 높였다. 이 제품은 노약자나 중증환자들처럼 흡수율이 떨어지는 이들을 위해 특별히 개발된 제품이다.
베료즈카골드는 출시 직후부터 화제를 모았으며, 지난 3월부터는 힐링세트로 인기를 끌고 있다. 힐링세트는 고려인삼공사 차가버섯 대표브랜드인 베료즈카골드로 구성된 세트다.
힐링세트는 체력이 약한 이들을 위한 체력 보충, 소화력이 약한 이들을 위한 식사 대용, 식전 식후 동시에 관리할 수 있는 아로니아 구성, 차가버섯과 온열요법을 동시에 할 수 있는 온열구성 등 다양한 구성으로 이루어져 있다.
고려인삼공사 관계자는 “이번 베료즈카골드의 힐링세트는 그 동안 체력 회복 등의 효과를 경험한 회원들이 희망스토리를 공유하면서 시작됐다”며, “이 같은 힐링세트 인기의 비결은 회원들의 경험과 추천을 통해 구성된 최고의 조합에 있다”고 설명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