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퇴근시간 수도권 버스 추가 투입

출퇴근시간 수도권 버스 추가 투입

입력 2014-07-18 00:00
수정 2014-07-18 16:19
  • 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 글씨 크기 조절
  • 댓글
    0

21일부터 지하철 늘려 수요 분산

수도권 직행좌석형 광역버스 입석 금지 조치로 인한 좌석난을 해결하고자 국토교통부와 지방자치단체가 18일부터 출퇴근시간대에 버스를 추가 투입하기 시작했다.

버스운송 수요를 분산하기 위해 21일부터는 지하철 운행도 확대한다.

국토부에 따르면 18일 오전 버스 승객이 몰리는 김포∼서울시청, 수원∼강남역 노선에 전세버스가 각각 1대와 7대 투입됐다.

경기 광주와 수원 터미널에서 출근시간대에 서울로 가는 버스도 모두 15대 늘어났다.

이밖에 기점 가까운 곳에서 좌석이 꽉 차 중간 지점에서는 무정차 통과하는 문제점 때문에 기존 노선버스의 중간 정류장인 성남시 분당구 이매동에서 차량 14대가 출발했다.

출근시간대 수요가 적은 하행선(서울→경기)에서는 승객을 태우지 않은 상태로 무정차 운행하는 차량을 늘리는 방식으로 회전율을 높여 배차간격을 줄이도록 했다.

21일부터 출퇴근시간 경인선, 분당선 등 지하철 운행은 총 14회 늘어난다.

지자체는 출퇴근 시간대에 전철역까지 운행하는 시내버스와 마을버스를 집중적으로 배차하고 필요하면 일부 노선도 조정할 계획이다.

서울시의회 교통위원회, 티머니 상암 데이터센터 현장점검

서울시의회 교통위원회(위원장 이병윤, 국민의힘, 동대문구1)는 제333회 정례회 기간인 지난 6일 서울 시민의 대중교통 이용 데이터를 관리하는 ‘티머니 상암 데이터센터’를 방문했다. 티머니 데이터센터는 현재 상암과 하남에 위치하고 있다. 티머니 본사와 근접한 상암 센터는 하남 센터와는 직선거리 기준 30㎞ 이격되어 있어 한 곳에 재해가 발생하더라도 중단 없는 서비스를 제공한다. 이날 현장방문은 이병윤 교통위원장을 비롯한 교통위원회 소속 의원과 서울시 교통정책과가 참석했으며, 세부 업무보고와 함께 상황실 및 데이터센터 등을 둘러봤다. 교통위원회 의원들은 데이터센터의 재난 대비와 보안 시스템, 대중교통 운송 수익금 정산 운영과 관련된 현안, 사이버 위협 등 다양한 질의응답을 통해 데이터 센터 현황을 점검했다. 특히 교통위원회는 최근 발생한 데이터 센터 사고 사례를 언급하며, 재난·재해 발생 시 서비스 피해를 예방하기 위한 안전 확보 방안을 빈틈없이 마련하여 달라고 당부했다. 지난 2022년 카카오 데이터센터와 2025년 국가정보자원관리원에서 화재 사고가 발생했으며, 이로 인해 시민 불편과 막대한 사회적 비용을 초래함에 따라 데이터 센터의 안전확보가 중요
thumbnail - 서울시의회 교통위원회, 티머니 상암 데이터센터 현장점검

연합뉴스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close button
많이 본 뉴스
1 / 3
'새벽배송 금지'에 대한 여러분의 생각은 어떤가요?
민주노총 택배노조의 ‘새벽배송 금지’ 제안을 두고 논란이 거세지고 있다. 노동자의 수면·건강권을 지켜야 한다는 주장과, 새벽 배송을 원하는 노동자들의 ‘일할 권리’, 민생경제를 지켜야 한다는 반발이 정면으로 맞붙고 있다. 여러분은 어떤 생각을 갖고 계신가요?
1. 새벽배송을 제한해야 한다.
2. 새벽배송을 유지해야 한다.
광고삭제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