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LG유플러스가 비디오 LTE 시대 선도”

“LG유플러스가 비디오 LTE 시대 선도”

입력 2014-07-01 00:00
업데이트 2014-07-01 01:39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이상철 부회장, ‘비디오 LTE’ 시연 “천리 밖 더 바라보고 싶은 의지 필요” 광대역 LTE-A 전국 서비스 개시

1일 자정부터 시작되는 광대역 LTE(롱텀에볼루션)-A 시대 개막을 맞아 LG유플러스가 30일 ‘비디오 LTE 시연’이라는 특별한 행사를 가졌다. 이동통신 3사가 동일하게 출발하는 LTE-A 시대에 ‘비디오’로 차별화해 승부를 걸겠다는 점을 명확히 한 것이다. LG유플러스는 이날 서울 중구 남대문로 본사 사옥에서 이상철 부회장과 40여명의 임직원들이 LTE로 멜 깁슨 주연의 영화 ‘왓 위민 원트’(What Women Want)를 관람했다.

이미지 확대
이상철(앞줄 왼쪽에서 두 번째) LG유플러스 부회장이 30일 임직원들과 함께 자사 비디오 LTE 서비스를 이용한 영화를 관람하고 있다.   LG유플러스
이상철(앞줄 왼쪽에서 두 번째) LG유플러스 부회장이 30일 임직원들과 함께 자사 비디오 LTE 서비스를 이용한 영화를 관람하고 있다.

LG유플러스


영화는 LG유플러스의 비디오 LTE 서비스인 ‘유플릭스 무비’에서 골랐다. 스마트폰과 연결된 빔프로젝터를 통해 대형 스크린으로 송출해 분위기를 영화관처럼 만들었다. 평소 같으면 내려받는 데 3분 정도 걸리던 영화를 채 1분도 지나지 않아 내려받았다. LG유플러스 김상수 상무는 “1시간 30분짜리 영화(1.5GB)를 광대역 LTE-A로 내려받는 데 54.6초가 소요된다”고 말했다. 이날 상영작 ‘왓 위민 원트’는 이 부회장이 직접 고른 것으로 전해졌다. 주인공이 어느 날 갑자기 여자들의 마음이 들리게 되면서 상대방의 생각과 마음을 이해하게 됐다는 것이 영화의 줄거리다. 김 상무는 “고객 니즈(needs)를 넘어 원츠(wants)를 알아야 한다는 이 부회장의 지론이 잘 반영된 작품”이라고 말했다.

이 부회장은 이날 “고객들은 이제 LTE하면 LG유플러스를 떠올린다”면서 “LTE-A 전국 서비스 개시와 함께 비디오 LTE 시대를 우리 손으로 열게 됐다”고 강조했다. 그는 이어 “욕궁천리목 갱상일층루(欲窮千里目 上一層樓)라는 말처럼 ‘천리 밖까지 더 바라보고 싶어 다시 누각을 한층 더 오르는 의지’가 우리에게 필요하다”며 당나라 시인 왕지환(王之渙)의 시를 인용해 임직원들의 분발을 당부했다.

명희진 기자 mhj46@seoul.co.kr

2014-07-01 16면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