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삼성그룹, 올해 50조원 가량 투자한다

삼성그룹, 올해 50조원 가량 투자한다

입력 2014-01-14 00:00
업데이트 2014-01-14 13:47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LG전자 “작년보다 투자 조금 더 할 수도”

이미지 확대
14일 오전 서울 소공동 플라자호텔에서 열린 30대 그룹 투자.고용간담회에 참석한 윤상직 산업통상자원부 장관과 사장단들이 본격적인 회의에 앞서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도준석 기자 pado@seoul.co.kr
14일 오전 서울 소공동 플라자호텔에서 열린 30대 그룹 투자.고용간담회에 참석한 윤상직 산업통상자원부 장관과 사장단들이 본격적인 회의에 앞서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도준석 기자 pado@seoul.co.kr
삼성그룹이 올해 사상 최대규모인 50조원가량을 투자할 전망이다.

이상훈 삼성전자 사장은 14일 서울 플라자호텔에서 열린 30대그룹 기획총괄 사장단 간담회 직후 기자들과 만나 “50조원 정도 투자하느냐”는 질문에 “그 정도(투자할 것)”라고 답했다.

삼성그룹은 지난해 투자계획을 49조원대로 잡고 이를 산업통상자원부에 제출했다. 지난해 삼성의 실제 투자가 얼마나 집행됐는지는 아직 집계되지 않았다.

올해 고용 계획과 관련해서는 “저희가 보기에 경제는 녹록지 않지만, 삼성이 가진 비중이 있기 때문에 지난해 수준으로 일단 계획은 잡아놨다”고 이 사장은 설명했다.

삼성그룹은 지난해 2만6천여명을 고용하겠다는 계획을 세웠다. 실제 고용인원은 1천∼2천명 정도 차이가 날 수 있어도 계획에서 크게 벗어나지는 않았을 것이라는 게 삼성그룹의 설명이다.

정도현 LG전자 사장은 “투자를 작년보다 조금 더 할 수도 있다”며 “고용 역시 지난해와 비슷한 수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연합뉴스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