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싸도 좋아”…IT제품 고사양 선호추세 뚜렷

”비싸도 좋아”…IT제품 고사양 선호추세 뚜렷

입력 2013-10-29 00:00
업데이트 2013-10-29 09:20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최근 정보기술(IT) 업계에서는 고급 사양을 갖춘 최고급(하이엔드) 제품이 속속 출시되고 있다. 디지털 기술의 발전과 인터넷의 성장으로 새로운 기기와 기술을 받아들이는 데 익숙해진 일반 대중들이 전문가의 영역으로 여겼던 최고급 제품에 관심을 기울이고 있기 때문이다.

고사양 제품이 소비자에게 특별히 사랑받는 이유는 최고급 제품이 가진 특수성 때문이다. 최고급 제품은 기본적인 성능과 품질이 우수하기 때문에 오랫동안 부족함 없이 활용할 수 있으며 다양한 편의기능을 갖춰 소비자의 관심을 끈다.

비용을 조금 더 내더라도 경쟁력을 갖춘 제품을 사 장기적으로 사용하는 것이 오히려 경제적인 이득이라는 인식도 생겨나고 있다.

최근 소비자들에게 주목받는 ‘하이엔드’ 제품으로는 동영상을 더욱 쉽게 촬영할 수 있도록 한 디지털일안반사식(DSLR) 카메라나, 지문인식으로 편리한 결제 서비스를 탑재한 스마트폰, 터치 인터페이스를 도입한 노트북 등이 대표적이다.

◇ 캐논, 탄탄한 기본기능과 다양한 편의기능을 탑재 ‘EOS 70D’

캐논이 하반기 새롭게 선보인 중급형 DSLR 카메라 EOS 70D는 신기술 ‘듀얼 픽셀 CMOS 자동초점(AF)’을 탑재했다. LCD 창을 통한 라이브 뷰(Live View)로 사진과 동영상 촬영 시 캐논 DSLR 카메라 중 가장 빠른 AF 속도를 발휘한다.

특히 EOS 70D는 동영상 촬영 시 자연스러운 동체 추적 성능을 갖췄다. 자전거를 타는 사람이나 움직이는 대상을 찍을 때 손쉽게 초점을 놓치지 않고 촬영할 수 있어 캠코더나 스마트폰 카메라처럼 쉽게 조작할 수 있다.

다양한 편의 기능도 탑재했다. 스마트폰을 통해 사진을 촬영하는데 익숙한 소비자를 위해 정전식 멀티터치 기능을 추가했고 회전형 LCD를 통해 다양한 각도에서 구도를 잡을 수 있도록 했다.

캐논 카메라 중 최초로 와이파이를 통해 스마트폰·태블릿PC와 연동해 사진을 공유할 수 있다는 것도 특징이다. ‘라이브뷰 리모트’ 기능을 이용하면 스마트폰을 리모컨처럼 쓸 수 있어 단체 사진 촬영 시 유용하다.

◇ 팬택, 지문인식으로 강력한 사생활 보호 ‘베가 시크릿 노트’

팬택의 ‘베가 시크릿노트’는 국내 스마트폰 가운데 최대 수준인 6인치급 화면을 장착하고 롱텀에볼루션어드밴스트(LTE-A) 스마트폰 중 처음으로 지문인식 기능을 탑재한 것이 장점이다.

화면 크기가 6인치급이 돼야 풀HD 고화질 해상도를 더 생생하게 느낄 수 있다는 것이 팬택의 설명이다.

LTE-A 스마트폰으로는 세계 최초로 탑재한 지문인식 기능은 스마트폰 잠금을 해제할 때뿐 아니라 모바일 결제가 필요할 때도 비밀번호 대신 이용할 수 있다.

개인의 고유한 생체정보인 지문은 비밀번호와 달리 해킹할 수 없어 사용자들이 스마트폰으로도 안심하고 결제를 진행할 수 있다.

◇ HP, 얇은 디자인의 신개념 터치 노트북 ‘엔비 터치스마트15’

HP의 엔비 터치스마트 15는 터치형 노트북에서는 찾기 어려울 만큼 얇은 17㎜ 두께와 2.5㎏의 가벼운 무게로 휴대성을 강화했다.

최신 엔비디아 지포스 740M 2G 그래픽 카드를 탑재해 이전 제품보다 약 40% 향상된 아키텍처를 적용했다. 이를 통해 게임을 비롯한 각종 멀티미디어를 최고의 성능과 최적의 전력 소비로 즐길 수 있게 됐다.

HP 엔비 터치스마트 15는 음향기기 브랜드 몬스터사가 설계한 ‘비츠오디오’ 시스템을 적용했다. 비츠오디오는 저음 음질이 뛰어나 노트북으로 영화나 음악을 감상할 때 생동감을 높일 수 있다.

연합뉴스

많이 본 뉴스
‘민생회복지원금 25만원’ 당신의 생각은?
더불어민주당은 22대 국회에서 전 국민에게 1인당 25만원의 지역화폐를 지급해 내수 경기를 끌어올리는 ‘민생회복지원금법’을 발의하겠다고 밝혔습니다. 민주당은 빠른 경기 부양을 위해 특별법에 구체적 지원 방법을 담아 지원금을 즉각 집행하겠다는 입장입니다. 반면 국민의힘과 정부는 행정부의 예산편성권을 침해하는 ‘위헌’이라고 맞서는 상황입니다. 또 지원금이 물가 상승과 재정 적자를 심화시킬 수 있다고 우려합니다. 지원금 지급에 대한 당신의 생각은?
찬성
반대
모르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