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명품일수록 AS는 허접” 명품 소비자 불만 이렇게 높았나

“명품일수록 AS는 허접” 명품 소비자 불만 이렇게 높았나

입력 2013-10-14 00:00
업데이트 2013-10-14 15: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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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내에서 판매되는 해외 명품브랜드에 대한 소비자의 불만이 크게 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국회 정무위원회 소속 이학영 민주당 의원이 14일 한국소비자원으로부터 받은 자료에 따르면 최근 3년간 해외 유명 브랜드 20개사의 소비자 불만 접수건수는 총 1437건에 달했다.

브랜드별로 버버리에 대한 소비자 불만이 328건으로 가장 많았고, 다음으로 구찌가 248건으로 많았다.

이어 프라다 220건, 롤렉스 207건, 루이비통 108건 등의 순으로 나타났다.

특히 AS 불만건수는 구찌 21건, 루이비통 13건 등 총 103건이 접수됐지만 구제된 건수는 18건으로 20%에도 못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다. 명품일수록 AS를 받기 어렵다는 말이다.

이 의원은 “값비싼 해외 유명 브랜드의 피해가 늘고 있어 소비자 보호 대책이 필요하다”면서 “소위 ‘명품’이라고 하는 상품들이 관리감독의 사각지대에 들지 않도록 해야한다”고 지적했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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