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주 아웃렛 亞 최대 쇼핑명소 된다

여주 아웃렛 亞 최대 쇼핑명소 된다

입력 2013-10-14 00:00
업데이트 2013-10-14 0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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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내 최초의 대단지 아웃렛인 ‘여주 프리미엄 아웃렛’이 아시아 최대 규모로 확장된다.

신세계사이먼은 13일 경기 여주 프리미엄 아웃렛의 부지 면적을 내년 말까지 26만 4000㎡에서 46만 3000㎡로 늘린다고 밝혔다. 매장 면적은 기존 2만 6000㎡에서 4만 9000㎡로 두 배 가까이 증가하고, 브랜드 수도 145개에서 250개로 100개 이상 늘어난다. 신세계는 여주 아웃렛을 미국 우드버리커먼 아웃렛처럼 연 1000만명 이상이 방문하는 세계적 규모로 키울 계획이다.

2007년 6월 국내 최초의 교외형 프리미엄 아웃렛으로 문을 연 여주 아웃렛은 2008년 한 해 250만명의 방문객을 유치하며 미국 경제지 ‘포브스’가 선정한 세계 10대 아웃렛으로 뽑히기도 했다. 지난해 방문객은 550만명을 넘어섰고 10월 현재 누적 방문객이 2500만명을 돌파하는 등 급성장했다.

14일 여주 아웃렛에서는 김문수 경기도지사 등이 참석한 가운데 기공식이 열릴 예정이다. 강명구 신세계사이먼 대표는 “여주 아웃렛을 세계적인 쇼핑 명소로 키워 여주가 경기 동부권을 대표하는 문화·관광 허브 도시로 도약할 수 있도록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할 것”이라고 말했다.

오달란 기자 dallan@seoul.co.kr

2013-10-14 16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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