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푸드빌의 한식 브랜드 ‘비비고’는 7일 영국 런던 소호점이 ‘2014 미슐랭 가이드’ 런던판에 이름을 올렸다고 밝혔다. 해외에 진출한 국내 기업의 브랜드 레스토랑이 미슐랭 가이드에 이름을 올린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작년 7월 런던 올림픽에 맞춰 개점한 런던 소호점은 펍(Pub) 문화에 익숙한 영국인이 한식을 친근하게 받아들일 수 있도록 다른 비비고 매장과 차별화해 ‘바&다이닝’(Bar & Dining) 형태로 꾸몄다. 메뉴도 영국인이 접근하기 쉽게 순대는 블랙 푸딩, 붕어빵은 골드피시 디저트로 바꿔 선보였으며, 소주 칵테일처럼 한국적인 주류도 강화했다. 비비고의 가공 식품은 현재 영국의 최대 유통 체인인 테스코의 43개 매장에 입점하는 등 한식문화 확산에 노력을 기울여 왔다.
오달란 기자 dallan@seoul.co.kr
작년 7월 런던 올림픽에 맞춰 개점한 런던 소호점은 펍(Pub) 문화에 익숙한 영국인이 한식을 친근하게 받아들일 수 있도록 다른 비비고 매장과 차별화해 ‘바&다이닝’(Bar & Dining) 형태로 꾸몄다. 메뉴도 영국인이 접근하기 쉽게 순대는 블랙 푸딩, 붕어빵은 골드피시 디저트로 바꿔 선보였으며, 소주 칵테일처럼 한국적인 주류도 강화했다. 비비고의 가공 식품은 현재 영국의 최대 유통 체인인 테스코의 43개 매장에 입점하는 등 한식문화 확산에 노력을 기울여 왔다.
오달란 기자 dallan@seoul.co.kr
2013-10-08 19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