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롯데, ‘日 다케시마 후원설’ 해명 곤혹

롯데, ‘日 다케시마 후원설’ 해명 곤혹

입력 2013-01-16 00:00
업데이트 2013-01-16 10:34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롯데가 독도를 ‘다케시마(竹島)’로 변경하려는 일본의 캠페인을 후원하고 있다는 소문에 휩싸였다.
이미지 확대


16일 인터넷과 관련업계에 따르면 최근 네티즌 사이에서 일본의 ‘타케시마 캠페인’을 후원하고 있는 기업 가운데 하나로 롯데 계열사들이 일부 거론, 비판 여론이 조성되고 있다.

특히 롯데 계열사 가운데는 세븐일레븐이 ‘다케시마 캠페인’에 후원금을 내고 있는 것으로 지목됐고 관계사로는 유니클로, 아사히맥주 등이 후원 기업으로 직격탄을 맞았다.

해당 업체들은 “사실무근”이라며 인터넷 홈페이지 등을 통해 발빠른 해명에 나섰지만 쉽사리 사그라들지 않는 상황이다.

세븐일레븐은 홈페이지에 아예 “세븐일레븐은 전세계 19개국에 진출해 있는 글로벌 브랜드로서 자국 또는 타국에 영향을 끼칠 수 있는 그 어떤 정치적 행위나 지원을 하지 않는다”는 안내문을 띄웠다.

롯데아사히도 홈페이지에 “아사히맥주가 일본의 새로운 교과서를 만드는 모임을 지원하고 있다는 내용은 전혀 사실무근”이라며 “아사히 맥주는 이런 단체에 자금원조나 지원을 일절 행하고 있지 않고 이 단체가 주장하는 견해에 대해서도 지지를 표시하지도 않고 있다”고 밝혔다.

롯데의 합작 브랜드인 유니클로 역시 “독도를 다케시마로 바꾸는 운동에 수익의 일부를 지원하고 있다는 내용이 SNS 등에서 확산되고 있지만 이런 내용은 유니클로와 일절 관련이 없음을 알려드린다”고 공지했다.

연합뉴스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