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남성들을 위한 명절 요리교실

남성들을 위한 명절 요리교실

입력 2013-01-16 00:00
업데이트 2013-01-16 00:00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샘표·CJ제일제당 등 기초부터 전문가 노하우까지 교육

식품업체들이 설 명절을 앞두고 차례상에 올릴 음식과 차례주 등을 직접 만들어 볼 수 있는 강좌를 앞다퉈 마련하고 있다.

이미지 확대
샘표가 매월 넷째주 화요일 지미원에서 개최하는 남성요리교실 ‘남자들의 맛있는 수다’ 참가자들이 요리삼매경에 빠져 있다. 샘표 제공
샘표가 매월 넷째주 화요일 지미원에서 개최하는 남성요리교실 ‘남자들의 맛있는 수다’ 참가자들이 요리삼매경에 빠져 있다.
샘표 제공
평소 남자들만을 위한 요리교실을 운영 중인 샘표는 명절날 앞치마를 두를 남성들을 위해 다음 달 5일 지미원에서 ‘남자들의 명절요리교실’을 개최한다.

18명의 참가자는 떡만두국, 갈비찜, 잡채 등을 만드는 시간을 갖는다. 홈페이지(www.sempio.com) 이벤트 페이지를 본인의 블로그나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 등에 스크랩한 후, 해당 주소(URL)와 요리교실에 참석하고 싶은 사연을 게시판에 남기면 된다. 이달 24일까지 신청을 받으며, 30일 발표한다. 참가비는 무료이며, 수업 후 명절선물 세트도 증정한다.

매월 넷째 주 화요일에 열리는 요리교실 ‘남자들의 맛있는 수다’도 22일 열린다. 요리에 서툰 남성들을 위해 기초부터 전문가의 노하우까지 쉽고 재미있게 배울 수 있다. 18일까지 홈페이지 지미원 게시판에 참가를 희망하는 이유를 작성하면 된다. 참가비는 무료이며, 당첨자는 개별 통보한다. 02-3393-5593.

한우자조금관리위원회는 CJ제일제당과 함께 한우를 주 재료로 설 명절 손님 초대요리를 배울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25일 서울 중구 백설요리원에서 무료로 진행되는 강좌에서는 한우 떡갈비 스테이크, 한우 등심 루콜라 샐러드 요리법 등을 배울 수 있다. 17일까지 한우114 홈페이지(www.hanwoo114.co.kr) 또는 백설 홈페이지(www.beksul.net)에서 신청을 받는다. 새내기 주부를 우대하며 총 18명을 뽑는다. 당첨자는 18일 발표.

국순당은 차례주 빚기 교실을 26일 본사 ‘우리술 아름터’에서 진행한다. 전통주 제조방법은 물론 일본식 청주와 우리 고유의 청주가 어떻게 다른지도 배울 수 있다. 교육 중 빚은 술은 직접 가져가 발효를 거쳐 설날 차례주로 올릴 수 있다. 수강료는 일반인 1만원, 대학생은 무료다. 30명 선착순 모집. 신청은 홈페이지(www.woorisooledu.com)에서 받는다.

박상숙 기자 alex@seoul.co.kr

2013-01-16 23면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