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2 베스트브랜드 대상] 남양유업 ‘프렌치카페카페믹스’

[2012 베스트브랜드 대상] 남양유업 ‘프렌치카페카페믹스’

입력 2012-09-20 00:00
수정 2012-09-20 00:00
  • 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 글씨 크기 조절
  • 댓글
    0

무지방 우유 넣어 인기몰이

남양유업은 2년여의 소비자 조사 결과를 바탕으로 크림에 들어있는 합성첨가물원료인 카세인나트륨을 빼고 무지방 우유를 넣었다.

이렇게 차별화된 기술력을 바탕으로 한 ‘프렌치카페카페믹스’의 돌풍은 거셌다. 선보인 지 6개월 만에 대형마트 판매 점유율 2위에 올랐고 올해 대형마트 판매 점유율에서 20%대를 유지하고 있다.

이에 힘입어 최근에는 원두커피믹스제품인 ‘루카’를 새롭게 출시하는 한편, 편의점 파우치 아이스커피 시장과 고급 컵 커피 시장에도 연이어 진출하고 있다.

남양유업은 1800억원을 들여 전남 나주시 금천면에 커피 전용공장을 지을 계획이다.



2012-09-20 18면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close button
많이 본 뉴스
1 / 3
'민생회복 소비쿠폰'에 대한 여러분의 생각은?
정부가 추가경정예산(추경)을 통해 총 13조원 규모의 ‘민생회복 소비쿠폰’을 지급하기로 하자 이를 둘러싸고 소셜미디어(SNS) 등에서 갑론을박이 벌어지고 있다. 경기에 활기가 돌 것을 기대하는 의견이 있는 반면 SNS와 온라인 커뮤니티에서는 ‘소비쿠폰 거부운동’을 주장하는 이미지가 확산되기도 했다. ‘민생회복 소비쿠폰’ 여러분은 어떻게 생각하나요?
경기 활성화에 도움이 된다고 생각한다.
포퓰리즘 정책이라고 생각한다.
광고삭제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