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형마트, 매출 감소폭 확대…일요일 의무 휴업 탓

대형마트, 매출 감소폭 확대…일요일 의무 휴업 탓

입력 2012-06-17 00:00
수정 2012-06-17 11:0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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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월 2.4% 감소에 이어 5월달에도 5.7% 줄어 감소폭 더욱 확대

일요일 의무휴업이 확대되면서 대형마트의 매출이 계속 줄고 있다.

지식경제부가 발표한 5월 주요 유통업체 매출동향에 따르면 백화점 매출은 1.0% 증가했으나 대형마트의 매출은 4월 2.4% 감소에 이어 5월달에도 5.7% 줄어 감소폭이 더욱 확대됐다.

특히 일요일 의무휴업의 적용을 받는 대형마트가 지난달에 비해 증가한 것도 매출 감소폭 확대에 영향을 준 것으로 추정된다.

특히 대형마트는 스포츠의 매출을 제외한, 가전문화(11.3% 감소). 의류(6.3% 감소), 식품(6.5% 감소), 가정생활(3.8% 감소), 잡화(3.6 감소)의 매출이 전반적으로 감소했다.

백화점은 가정의 달을 맞아 선물용품의 판매가 증가하고, 고급 시계등 유명 브랜드 판매 증가로 매출이 1.0% 증가했다.

구매건수는 전년 동월대비 백화점은 4.0% 증가했으나 대형마트는 4.3% 감소했다.

1인당 구매단가는 대형마트 43,256원, 백화점 73,585원이었다.

노컷뉴스(www.nocut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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