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수엑스포 LTE로 즐겨라

여수엑스포 LTE로 즐겨라

입력 2012-04-25 00:00
수정 2012-04-25 00:22
  • 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 글씨 크기 조절
  • 댓글
    0

LG유플러스 기지국 설치

새달 12일 열리는 여수세계박람회장에서도 롱텀에볼루션(LTE) 스마트폰이 ‘빵빵’ 터진다.

LG유플러스는 관람객들을 위해 전시장 안팎에 기지국 3개와 LTE 소형 기지국(RRH) 및 광중계기 41개, 30여개의 인빌딩시스템(IBS) 등을 설치했다고 24일 밝혔다.
이미지 확대
LG유플러스의 홍보도우미가 24일 여수세계박람회 행사장에서 LTE 스마트폰과 태블릿PC를 이용해 서울신문 기사를 검색한 뒤 들어보이고 있다. LG유플러스 제공
LG유플러스의 홍보도우미가 24일 여수세계박람회 행사장에서 LTE 스마트폰과 태블릿PC를 이용해 서울신문 기사를 검색한 뒤 들어보이고 있다.
LG유플러스 제공


LG유플러스는 이동기지국을 배치해 아무리 사람이 몰리더라도 최소 10Mbps 이상의 데이터 서비스를 제공할 방침이다. 또 LTE 서비스를 이용해 엑스포 매장에선 줄을 서지 않아도 즉석에서 스마트 결제를 하고 근거리통신을 이용해 여수의 특산물을 살 수 있도록 전자지갑 서비스를 제공키로 했다.

이 밖에 LG유플러스는 엑스포 기간 LTE 스마트폰으로 사랑을 전하는 행사를 열고 ‘유플러스 HDTV’를 통해 엑스포를 소개하는 영상을 방송하는 등 다양한 이벤트도 개최한다.

LG유플러스 관계자는 “여수 엑스포의 LTE 망은 관람객이 많아도 LTE 서비스를 소화할 수 있도록 데이터 용량 증설이 쉽게 되도록 만들었다.”고 말했다.

홍혜정기자 jukebox@seoul.co.kr



2012-04-25 20면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close button
많이 본 뉴스
1 / 3
'새벽배송 금지'에 대한 여러분의 생각은 어떤가요?
민주노총 택배노조의 ‘새벽배송 금지’ 제안을 두고 논란이 거세지고 있다. 노동자의 수면·건강권을 지켜야 한다는 주장과, 새벽 배송을 원하는 노동자들의 ‘일할 권리’, 민생경제를 지켜야 한다는 반발이 정면으로 맞붙고 있다. 여러분은 어떤 생각을 갖고 계신가요?
1. 새벽배송을 제한해야 한다.
2. 새벽배송을 유지해야 한다.
광고삭제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