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디션 형식… 식품 등 4부문

CJ그룹은 2030세대를 대상으로 신개념 아이디어 공모전인 ‘CJ 온리원 아이디어 페어’를 실시한다고 28일 밝혔다. 고용노동부 후원으로 4~6월 진행되는 공모전은 아이디어를 출품하는 데 그치는 것이 아니라 오디션 심사 방식과 멘토제를 도입해 치열한 경쟁을 거쳐 아이디어를 채택하는 점이 특징이다.
최종 우승팀이 받는 특전 또한 파격적이다. 상금 1억원과 CJ그룹의 창업 지원을 받으며 원하면 CJ그룹 계열사에 취직할 수 있는 기회도 부여된다.공모 분야는 젊은 세대의 신선한 아이디어를 반영할 수 있는 ▲식품(식음료·외식서비스) ▲엔터테인먼트(방송·음악·영화·게임) ▲유통(홈쇼핑·온라인 및 모바일 쇼핑) 등 4개 부문이다. 20~39세(1974~1993년 출생자)로 3인 이하 팀을 이뤄 4월 1일부터 30일까지 공식 홈페이지(www.cj.net/dreamidea, 문의 dreamidea@cj.net)에 사업 아이디어를 올리면 된다. 심사는 ▲소비자 결핍 해소 ▲창의성 ▲현실성 ▲열정 등을 기준으로 이뤄지며 평가에는 CJ 임직원, 각 분야 최고 전문가들뿐 아니라 일반인들도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를 통해 참여한다.
본선에 진출한 20개 팀은 CJ 내 전문가로 구성된 멘토단의 도움을 받아 약 1개월 동안 아이디어를 구체화할 수 있는 시간을 갖는다. 각 팀은 다듬어진 사업 계획을 가지고 오는 6월 27일 벌어지는 최종 결선에서 프레젠테이션 경쟁을 벌여 대망의 ‘비즈니스 슈퍼스타’에 도전하게 된다.
박상숙기자 alex@seoul.co.kr
2012-03-29 17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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