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유판매 적자인데 우유값 더 내리란다”

“우유판매 적자인데 우유값 더 내리란다”

입력 2011-10-20 00:00
업데이트 2011-10-20 00: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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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태영 현대카드 사장 트위터 반박

신용카드 가맹점 수수료 인하와 관련, 정태영 현대카드 사장이 트위터를 통해 불만을 표시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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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태영 현대카드 사장
정태영 현대카드 사장


정 사장은 19일 자신의 트위터를 통해 “젖소 목장이 있는데 우유 판매는 적자라서 정작 소 사고파는 일이 주업이 되었다. 지금은 소 장사도 나쁘지 않은데 이게 불안하다. 언제 광우병이라도 돌아 폭삭할지 모르기 때문이다. 그런데 소 장사로 돈을 버니 우유값을 더 낮추란다.”고 표현했다. 여기서 ‘우유 판매’란 가맹점 수수료, ‘소 판매’란 카드론 등 대출 사업을 뜻하는 것으로 보인다. 수수료 수입이 적어 카드론 등 대출 사업으로 수익을 확보하고 있는데, 가맹점 수수료를 낮추라는 압박이 들어왔다고 간접적으로 불만을 표출한 셈이다.

대형마트 수수료를 1.5%대로 중소점 가맹 수수료(2.5%대)보다 싸게 책정했던 것과 관련해서는 “우유 배달을 하는데 매일 한 드럼을 사는 곳보다 한 병을 사는 곳의 우유값이 비싸긴 하다. 하지만 한 병 배달은 지금도 대부분 손해인데 우유값을 한 드럼 사는 곳과 같이 하란다. 한편으로 한 드럼 사는 곳도 맨날 경쟁이다.”라고 트위터를 작성했다.

정 사장의 비유를 접한 팔로어들은 “한 드럼통 갖다 주는 길목에 우리 집이 있으니까 들러달라는 생각은 일리가 없을까요.”라거나 “카드는 체크카드만 사용하지만 현대카드 존경하는 회사로 생각합니다.”라며 다양한 반응을 보였다. 한 팔로어는 “최후에 사람들은 소랑 우유 못 먹게 되거나 질이 좋지 않은 우유 먹게 되나요?”라고 물었고, 정 사장은 “우유 드시게 해야죠. 걱정 마세요.”라고 대꾸했다.

임주형기자 hermes@seoul.co.kr



2011-10-20 18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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