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티즌 82.8% SNS 이용…싸이월드 이용률 74.9% 1위

네티즌 82.8% SNS 이용…싸이월드 이용률 74.9% 1위

입력 2011-04-19 00:00
수정 2011-04-19 15:59
  • 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 글씨 크기 조절
  • 댓글
    0
 국내 네티즌 10명 중 8명이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를 이용한 경험이 있으며, SK커뮤니케이션즈의 ‘싸이월드’의 이용률이 가장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닐슨컴퍼니코리아는 19일 서울 및 대전, 대구, 광주, 부산 등 4대 광역시에 거주하는 성인남녀 1000명을 대상으로 한 설문조사에서 이같은 결과가 나왔다고 밝혔다.

 조사 결과 국내 인터넷 사용자의 82.8%가 1개 이상의 SNS를 이용 중이거나 이용한 경험이 있다고 대답했다.

 매체별로는 싸이월드가 74.9%로 가장 높았고, 해외 SNS 플랫폼인 트위터(31.9%)와 페이스북(31.8%)이 뒤를 이었다. 국내 SNS 플랫폼인 NHN의 ‘미투데이’(17.0%), SK컴즈의 ‘네이트 커넥팅’(6.6%), ‘싸이월드 C로그’(4.4%)는 비교적 이용율이 낮은 것으로 나타났다.

 SNS를 이용하는 목적으로는 전체의 76.0%가 ‘기존 인맥들과 친목 도모’를 꼽았다. 이밖에 ‘정보 획득 및 공유’(39.8%), ‘전화·문자메시지 대체 수단’ (27.2%), ‘트랜드를 따르기 위해’ (26.4%) 등의 대답이 뒤를 이었다.

맹수열기자 guns@seoul.co.kr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close button
많이 본 뉴스
1 / 3
'새벽배송 금지'에 대한 여러분의 생각은 어떤가요?
민주노총 택배노조의 ‘새벽배송 금지’ 제안을 두고 논란이 거세지고 있다. 노동자의 수면·건강권을 지켜야 한다는 주장과, 새벽 배송을 원하는 노동자들의 ‘일할 권리’, 민생경제를 지켜야 한다는 반발이 정면으로 맞붙고 있다. 여러분은 어떤 생각을 갖고 계신가요?
1. 새벽배송을 제한해야 한다.
2. 새벽배송을 유지해야 한다.
광고삭제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