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형마트 셀프주유소 매출 ‘쑥’

대형마트 셀프주유소 매출 ‘쑥’

입력 2011-03-19 00:00
수정 2011-03-19 00:5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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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년 대비 20~30% 늘어 ℓ당 50~100원 저렴 ‘인기’

유가가 지난 17일 사상 최고치를 돌파하는 등 연일 고공행진을 벌이면서 대형마트가 운영하는 셀프주유소의 인기도 급상승하고 있다.

18일 업계에 따르면 신세계 이마트와 롯데마트 등이 운영하는 셀프주유소의 2~3월 매출은 전년 대비 20~30% 늘었다.

신세계 이마트 측은 “고유가가 지속되면서 특별한 행사가 없어도 고객들이 몰리고 있다.”며 “지난해보다 방문차량 대수가 10%가량 늘어 하루 평균 2000~2500대가 주유소를 찾고 있다.”고 밝혔다.

현재 이마트는 SK네트워크로부터 유류를 공급받아 구성·통영·포항·구미·군산점 등 전국 총 5개 점포에서 주유소를 운영 중이다. 장보기와 주유를 한번에 해결할 수 있고, 일반 주유소보다 ℓ당 50~100원가량 싸다는 점이 인기의 비결이다.

롯데마트는 경북 구미점과 경기 용인 수지점 등 2개 점포에 셀프주유소를 운영하고 있다. 지역 내에서 가장 싸다고 소문난 구미점의 경우 하루 평균 1억 4000만원의 매출을 올리고 있다. 지난달 1일부터 이달 17일까지의 매출은 전년 대비 21% 신장했다.

지난해 8월 말 성남하나로클럽에 입점한 셀프주유소도 매월 매출이 30% 이상 뛰고 있다. 분당 내 일반 주유소보다 ℓ당 150원이나 저렴해 평일에도 주유기 앞에 차량들이 줄을 잇고 있다. 이에 따라 대형 마트들은 셀프주유소 추가 설치에 적극적이다. 영세 주유소를 고사시킨다는 반감은 고유가 속에 누그러지고 있으며, 주유소 입점을 어렵게 하던 규제도 일부 완화돼 어깨도 한결 가볍다.



박상숙기자 alex@seoul.co.kr
2011-03-19 18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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