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重 중형엔진 생산 2000만마력 돌파

현대重 중형엔진 생산 2000만마력 돌파

입력 2010-03-23 00:00
수정 2010-03-23 00:32
  • 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 글씨 크기 조절
  • 댓글
    0

세계 최단기간 20년만에 달성

현대중공업이 세계 최단 기간에 ‘중형엔진(600∼1만 3000마력) 생산 2000만 마력’을 달성했다.

현대중공업은 최근 독일 리크머스사의 1만 3100TEU(1TEU는 20피트 컨테이너 1개) 컨테이너선에 탑재될 4078마력급 선박 보조엔진 3대의 시운전에 성공함으로써 20년 만에 중형엔진 생산 2000만 마력을 돌파했다고 22일 밝혔다.
이미지 확대


1990년 8월 중형엔진 10대를 생산하며 이 분야에 처음 진출한 이후 2007년 생산누계 1000만 마력(5000대)을 달성했으며, 3년 만에 4000대를 추가로 생산해 총 9089대만에 2000만 마력을 넘어서게 됐다. 현대중공업 관계자는 “독일 MAN디젤 등 100여년의 역사를 가진 유럽의 엔진 메이커들이 50년 이상 걸린 2000만 마력 생산을 우리는 19년7개월 만에 기록한 셈이다.”고 의미를 부여했다. 현대중공업은 연간 1800대의 중형엔진 생산 능력을 확보하고 있으며, 지난해는 전 세계 선박·발전용 중형엔진의 25%를 공급했다.

김경두기자 golders@seoul.co.kr

2010-03-23 11면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close button
많이 본 뉴스
1 / 3
'사법고시'의 부활...여러분의 생각은 어떤가요?
이재명 대통령이 지난 달 한 공식석상에서 로스쿨 제도와 관련해 ”법조인 양성 루트에 문제가 있는 것 같다. 과거제가 아니고 음서제가 되는 것 아니냐는 걱정을 했다“고 말했습니다. 실질적으로 사법고시 부활에 공감한다는 의견을 낸 것인데요. 2017년도에 폐지된 사법고시의 부활에 대해 여러분의 생각은 어떤가요?
1. 부활하는 것이 맞다.
2. 부활돼서는 안된다.
3. 로스쿨 제도에 대한 개편정도가 적당하다.
광고삭제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