朴대통령, 할랄·반려동물 산업 육성…투자활성화 당부

朴대통령, 할랄·반려동물 산업 육성…투자활성화 당부

입력 2016-07-07 10:02
업데이트 2016-07-07 10:39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제10차 무역투자진흥회의 주재…“투자대책 차질없이 이행”

박근혜 대통령은 7일 청와대에서 ‘제10차 무역투자진흥회의’를 주재하고 수출회복 및 투자 활성화 방안에 대해 토론했다.

이미지 확대
박 대통령, 무역투자진흥회의 발언
박 대통령, 무역투자진흥회의 발언 박근혜 대통령이 7일 청와대에서 열린 제10차 무역투자진흥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연합뉴스
‘대한민국 미래먹거리 새로운 성장동력 창출’을 슬로건으로 열린 이날 행사에서 박 대통령은 글로벌 경제가 불안한 상황에서 새로운 수출 유망 상품을 창출하고 투자 활성화 대책을 선제적으로 수립해 차질없이 이행해야 한다고 밝혔다.

박 대통령은 수출회복 과제로 ▲주력산업의 수출 경쟁력 회복 노력 강화 ▲혁신을 통한 소비재의 글로벌 프리미엄화 ▲신산업의 수출 주력산업화를 강조했다.

또한, 투자 활성화와 관련해 ▲새로운 소비패턴 변화에 대한 신속 대응 ▲대형 투자사업들의 조속한 마무리 등을 주문했다.

회의에서는 투자 활성화를 위해 산업 현장에 대기 중인 투자 프로젝트를 신속하게 지원하는 한편 할랄·코셔(이슬람과 유대교 율법에 의해 허용된 음식) 시장, 반려동물 산업, 부동산 서비스, 가상현실 등 신산업 육성을 위한 방안을 집중 논의했다.

또 수출동력 확보를 위해 기존 주력산업 업종·기술간 융복합 촉진을 통해 새로운 유망 수출상품을 창출하고 유망 소비재의 글로벌 프리미엄화 방안 등도 논의했다.

행사에는 유일호 기획재정부 장관 겸 경제부총리, 주형환 산업통상부 장관 등 정부 인사를 비롯해 경제5단체장, 유관기관 관계자 190여 명이 참석했다.

연합뉴스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생각은?
더불어민주당은 국민연금 개혁과 관련해 ‘보험료율 13%·소득대체율 44%’를 담은 ‘모수개혁’부터 처리하자는 입장을, 국민의힘은 국민연금과 기초연금, 각종 특수직역연금을 통합하는 등 연금 구조를 바꾸는 ‘구조개혁’을 함께 논의해야 한다며 맞서고 있습니다. 당신의 생각은?
모수개혁이 우선이다
구조개혁을 함께 논의해야 한다
모르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