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리온은 콜라 특유의 청량감을 살린 풍선껌 ‘와우 톡톡콜라’를 최근 출시했다. 1997년 첫 출시된 와우껌은 지난해 ‘착한 포장 프로젝트’ 일환으로 중량이 10% 늘어났다. 오리온 관계자는 “기술 개발로 와우껌의 맛 지속시간이 기존의 두 배 이상 늘어났다”면서 “이번 콜라 맛으로 고객들은 소다, 플럼, 포도, 베리소다 맛 등 기존 제품과 더불어 다양하게 와우껌을 즐길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국순당은 최근 탄산주의 인기에 힘입어 ‘아이싱 시즌 스페셜’과 ‘아이싱 자몽’ 병제품을 내놨다. 아이싱은 젊은층을 겨냥해 다양한 향을 첨가한 주류 제품이다. 이번에 출시한 아이싱 시즌 스페셜은 여름철 대표 과일인 수박의 향을 느낄 수 있도록 개발됐다. 아이싱 자몽 병제품은 알코올 도수 4%, 주종은 탁주다. 아이싱 시즌 스페셜은 알코올 도수 4.9%, 주종은 청주다. 용량은 모두 300㎖, 소비자 판매가는 1900원이다.
오비맥주는 최근 서울 강남구 신사동 가로수길에 국내 첫 칵테일 발효주 ‘믹스테일’을 체험할 수 있는 공간인 ‘믹스테일 하우스’의 문을 열었다. 믹스테일 하우스는 오는 29일까지 매일 오전 11시 30분부터 오후 10시까지 운영한다. 믹스테일은 맥주 양조 과정과 동일하게 맥아를 발효해 만든 칵테일 발효주로 ‘모히토’와 ‘스트로베리 마가리타’ 두 가지 맛이 있다. 알코올 도수는 8도다.
빙그레는 업계 최초로 유산균을 캡슐에 넣어 인기를 얻었던 발효유 제품 ‘닥터캡슐’을 19년 만에 포장을 바꿔 ‘닥터캡슐 프로텍트’를 출시했다. 이번 닥터캡슐 프로텍트는 발효유의 핵심인 유산균주를 세계적인 유산균 제조회사인 듀폰의 ‘프로텍트 BL04’로 변경하고 기존 제품 대비 캡슐의 양을 2배 이상 늘렸다. 또 홍삼 농축액과 참다래 농축액도 첨가했다. 기존 제품 대비 당 함량을 30% 낮춘 일반 제품과 일반제품보다 25% 당 함량이 더 낮은 라이트 2종으로 출시됐다.
동원F&B는 100% 우리 쌀로 만든 상온 즉석 떡볶이 ‘떡볶이의 신’ 3종을 선보였다. 대부분 냉장 보관해야 하는 기존 떡볶이 제품들과 달리 ‘떡볶이의 신’은 특허 기술로 떡을 만들어 상온에서도 5개월까지 보관이 가능하다. 여행, 캠핑 등 야외활동에 간편하게 휴대할 수 있으며, 해외에서 한국의 음식을 그리워하는 가족이나 지인들에게 선물로 안성맞춤이라고 동원F&B 측은 설명했다. 가격은 쌀떡 300g에 소스를 더한 2인분 1봉지에 4500원이다.
2016-07-04 18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