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지난해 잠실 에비뉴엘에서 진행했던 K패션 브랜드 연합 팝업스토어 전경. 롯데백화점 제공
롯데백화점이 K패션의 성지로 입지를 굳히고 있다.
27일 롯데백화점은 전 점에 걸쳐 ‘아더에러’, ‘마르디 메크르디’, ‘마뗑킴’, ‘앤더슨벨’, ‘렉토’ 등 20여개의 유명 K패션 매장을 열었다고 밝혔다.


잠실 롯데월드몰 지하 1층 이미스 매장 전경. 롯데백화점 제공
잠실점의 경우 월드몰 지하 1층을 중심으로 K패션 브랜드를 강화하고 있다. 대표적으로 2023년 유통사 처음으로 오픈한 마르디 메크르디 매장은 국내외 1030세대 소비자들로부터 호응을 얻어 지난해 매장 맞은 편에 키즈 전용 매장인 ‘마르디 메크르디 레쁘띠’를 추가로 열었다. 지난해 9월에는 ‘이미스’를 국내 유통사 최대 규모로 개장하기도 했다. 이미스는 국내뿐 아니라 일본, 홍콩, 대만 등 해외에서도 릴레이 팝업을 진행하며 전 세계적으로 인지도를 쌓고 있는 브랜드다. 이 외에도 잠실점에는 ‘하고하우스’, 아더에러, ‘모노하’, ‘디스이즈네버댓’, ‘인사일런스’, ‘mmlg’, ‘해칭룸’ 등의 K패션 브랜드가 대거 밀집해 있다.
이런 월드몰의 성공을 바탕으로 지난해 그랜드 오픈한 ‘타임빌라스 수원’에 유통사 처음으로 ‘무신사 스탠다드’ 매장을 열었으며, 단계적 리뉴얼을 진행하고 있는 본점에도 향후 지속적으로 K패션 브랜드를 확대한다는 계획이다.


인천점 지하 1층에서 진행 중인 ‘마르디 메크르디 악티프’ 팝업스토어 전경. 롯데백화점 제공
행사도 전개한다. 다음달 31일까지 인천점 지하 1층에서 ‘마르디 메크르디 악티프’ 팝업 행사를 한다. 마르디 메크르디 악티프는 마르디 메크르디의 애슬레저, 스포츠 라인으로, 마르디 메크르디의 디자인과 스포츠 활동에 적합한 기능성까지 모두 갖춰 20대 여성들에게 인기를 끌고 있다.
롯데백화점은 국내뿐만 아니라 2023년 오픈한 ‘웨스트레이크 하노이’에도 ‘MLB’, ‘Nerdy’ 등 36개의 K브랜드를 전개하고 있다. 향후 유명 K패션 브랜드를 유치하는 것은 물론 나아가 라이징 디자이너들에게 콘텐츠 인큐베이터로서의 성장 기회를 제공하는 등 전 세계를 무대로 K패션 시장을 이끌 새로운 브랜드를 지속적으로 발굴·육성해 K패션 발전에 기여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롯데백화점 관계자는 “K패션 브랜드는 기존에 롯데백화점을 이용하지 않던 신규 1030세대 고객들을 유입시키는 것은 물론, 해외 관광객들의 발길을 이끄는 데에도 큰 도움이 되고 있다”며 “앞으로도 국내 신진 브랜드를 지속적으로 발굴해 정식 매장과 팝업 등 다양한 형태로 선보일 계획”이라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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