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SDI-볼보, 전기트럭용 배터리팩 공동 개발

삼성SDI-볼보, 전기트럭용 배터리팩 공동 개발

홍희경 기자
홍희경 기자
입력 2019-07-18 16:50
업데이트 2019-07-18 16:50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이미지 확대
삼성SDI 전략마케팅실장인 김정욱 부사장과 볼보 그룹 안드레아 푸더 최고구매책임자(CPO)가 양 사 간 배터리팩 개발을 위한 전략적 협력을 체결한 뒤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볼보 그룹 제공
삼성SDI 전략마케팅실장인 김정욱 부사장과 볼보 그룹 안드레아 푸더 최고구매책임자(CPO)가 양 사 간 배터리팩 개발을 위한 전략적 협력을 체결한 뒤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볼보 그룹 제공
삼성SDI가 볼보와 전기트럭용 배터리팩 공동 개발에 나선다. 독일 BMW와 폴크스바겐 등에 전기차용 배터리를 공급하는데 이어 볼보와 공동 개발 체계를 구축함에 따라 삼성SDI의 유럽 전기차 시장 공략에 가속도가 붙고 있다.

볼보 그룹은 18일 전기 트럭에 탑재되는 배터리팩 개발을 위한 전략적 협력을 삼성SDI와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에 따라 삼성SDI는 볼보 전기 트럭에 탑재되는 배터리셀과 모듈을 공급하고, 배터리팩을 공동 개발한다. 전기 트럭용 배터리는 세단 전기차에 장착되는 배터리에 비해 8~10배 용량이 필요해 고도의 기술력과 안전성을 갖추는 게 필수적이다.

전영현 삼성SDI 사장은 “모빌리티와 교통 산업이 변화하는 시기에 선 만큼 이번 협력을 통해 에너지와 안전, 지속가능성이 있는 우수한 제품을 제공해 장기적으로 시장 지배력을 확보할 수 있을 것”이라고 설명했다.

마틴 룬스테드 볼보 그룹 회장은 “삼성SDI와의 전략적 제휴는 세계에서 가장 지속가능한 친환경 운송시스템을 만들기 위한 우리의 여정에 중요한 진전”이라고 밝혔다.

홍희경 기자 saloo@seoul.co.kr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생각은?
더불어민주당은 국민연금 개혁과 관련해 ‘보험료율 13%·소득대체율 44%’를 담은 ‘모수개혁’부터 처리하자는 입장을, 국민의힘은 국민연금과 기초연금, 각종 특수직역연금을 통합하는 등 연금 구조를 바꾸는 ‘구조개혁’을 함께 논의해야 한다며 맞서고 있습니다. 당신의 생각은?
모수개혁이 우선이다
구조개혁을 함께 논의해야 한다
모르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