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께일하는재단-에쓰오일, 청년 푸드트럭 유류비 1억 원 지원

함께일하는재단-에쓰오일, 청년 푸드트럭 유류비 1억 원 지원

김태이 기자
입력 2019-07-15 17:19
업데이트 2019-07-15 17:24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전국 청년 푸드트럭 40개 팀 선발, 유류비 등 1억원 지원

(재)함께일하는재단 송월주 이사장(왼쪽에서 네번째)과 후세인 알 카타니 에쓰오일 CEO(왼쪽에서 다섯번째)이 푸드트럭 창업자들과 함께 ‘청년 푸드트럭 유류비 전달식’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출처: 함께일하는재단
(재)함께일하는재단 송월주 이사장(왼쪽에서 네번째)과 후세인 알 카타니 에쓰오일 CEO(왼쪽에서 다섯번째)이 푸드트럭 창업자들과 함께 ‘청년 푸드트럭 유류비 전달식’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출처: 함께일하는재단
(재)함께일하는재단과 에쓰오일은 지난 12일 여의도 한강공원에서 ‘청년 푸드트럭 유류비 지원 사업’의 기금 전달식을 진행했다. 전달식에는 후세인 에이 알-카타니 에쓰오일 CEO와 송월주 함께일하는재단 이사장을 비롯한 청년 푸드트럭 창업자 4팀이 참석했다.

‘청년 푸드트럭 유류비 지원 사업’은 만 39세 미만 청년 푸드트럭 창업자를 대상으로 1억 원 상당의 유류비를 지원해 주는 사업으로 올해 2년차를 맞이했다. 2018년에 이어 올해도 총 40팀의 푸드트럭이 사업의 혜택을 받게 된다. 선발 과정은 서류심사, 현장실사를 거쳐 선발되었으며 사회적 취약계층이 우대 선발되었다.

2018년도에 지원받은 청년 푸드트럭 창업자는 “유류비 지원으로 장거리 영업일수가 늘었다”라며 “그 결과 매출이 상향되어 올해 초 새로운 푸드트럭 차량를 구입할 수 있는 발판이 되었다”라고 전했다.

송월주 함께일하는재단 이사장은 “어려움에 처해 있는 푸드트럭 창업자에게 유류비 지원과 같은 실질적인 지원 사업을 통해 도움을 줄 수 있도록 힘쓰겠다”라고 전했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생각은?
더불어민주당은 국민연금 개혁과 관련해 ‘보험료율 13%·소득대체율 44%’를 담은 ‘모수개혁’부터 처리하자는 입장을, 국민의힘은 국민연금과 기초연금, 각종 특수직역연금을 통합하는 등 연금 구조를 바꾸는 ‘구조개혁’을 함께 논의해야 한다며 맞서고 있습니다. 당신의 생각은?
모수개혁이 우선이다
구조개혁을 함께 논의해야 한다
모르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