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도쿄 이후 ‘연경’ 없다

도쿄 이후 ‘연경’ 없다

문경근 기자
문경근 기자
입력 2021-05-19 22:04
업데이트 2021-05-20 01:59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마지막 올림픽 메달로 마무리”
女배구대표팀 25일 中과 격돌

김연경 연합뉴스
김연경
연합뉴스
한국 여자배구 대표팀의 주장이자 ‘에이스’인 김연경(흥국생명)이 도쿄 올림픽에서 메달을 획득해 자신의 마지막 올림픽을 마무리하고 싶다는 소망을 밝혔다.

김연경은 19일 이탈리아 리미니에서 열리는 ‘2021 FIVB 발리볼네이션스리그(VNL)’ 출전에 앞서 이뤄진 인터뷰에서 “이제 도쿄올림픽 대장정을 시작한다”며 “도쿄올림픽은 (내 인생의) 마지막 올림픽이다. 메달 획득으로 좋은 마무리를 하고 싶다”고 말했다.

김연경은 “진천 선수촌에 있는 올림픽 D데이 계산기가 줄어드는 것을 보며 올림픽이 얼마 남지 않았음을 실감하고 있다”며 “올림픽 개최와 관련해 어수선한 분위기가 있지만 크게 신경 쓰지 않고 열심히 준비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그는 “VNL의 일정이 다소 빡빡해 약간 걱정되지만 15명의 선수가 가는 만큼 충분히 로테이션으로 경기를 치를 수 있을 것이다”라며 “VNL을 올림픽 준비과정으로 여기고 열심히 하겠다”고 말했다.

2020~21시즌 11년 만에 국내로 복귀한 김연경은 팀 내 불화로 마음고생을 하는 등 힘든 시기를 겪었다. 또 소속 팀 주축 선수였던 이재영·이다영 자매가 학교 폭력 논란으로 이탈, 팀 전력 약화로 이어지면서 우승컵을 놓쳤다.

이런 상황에서 스테파노 라바리니 감독이 이끄는 배구대표팀은 주전 세터였던 이다영과 레프트 이재영이 없는 상황에서 다른 선수들과 최상의 조합을 찾는 ‘플랜B’로 올림픽을 치러야한다.

이재영의 빈자리에는 이소영(KGC인삼공사)이 투입되고 세터는 염혜선(KGC인삼공사), 안혜진(GS칼텍스), 김다인(현대건설)이 치열한 주전 경쟁을 펼칠 것으로 전망된다.

라바리니 감독은 25일부터 열리는 VNL을 통해 새로운 주전멤버를 시험하고 조직력을 끌어올린다는 복안이다. 그는 “레프트는 이소영이 주전으로 나서고 박정아(한국도로공사)에게는 라이트 공격수 역할을 맡길 예정”이라며 “주전 세터는 3명이 경쟁할 계획인데 궁극적으로 올림픽에는 2명의 세터를 선발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대표팀은 25일 중국전을 시작으로 다음 달 20일 네덜란드전까지 모두 15경기를 치르며 도쿄올림픽을 준비한다.

문경근 기자 mk5227@seoul.co.kr
2021-05-20 26면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