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팀을 먼저 생각하며 ‘만능 배구소녀’가 되어가는 정지윤

팀을 먼저 생각하며 ‘만능 배구소녀’가 되어가는 정지윤

류재민 기자
류재민 기자
입력 2021-02-01 00:16
업데이트 2021-02-01 07:50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득점 후 기뻐하는 정지윤. KOVO 제공
득점 후 기뻐하는 정지윤. KOVO 제공
“적응이 될 때쯤 바뀌고 또 편해졌다 싶으면 바뀌어서요. 이젠 어디가 편한지 잘 모르겠어요.”

여자 프로배구 현대건설 정지윤의 포지션은 센터와 라이트와 레프트와 다시 센터 그 사이쯤에 있다. 활용 폭이 넓다는 것은 그만큼 실력을 인정받기 때문이겠지만 선수로서 혼란스러운 것은 어쩔 수 없다. 그러나 정지윤은 혼란 속에서도 능력을 발휘하며 팀의 빈 자리를 채우고 있다.

현대건설이 흥국생명에게 시즌 4패째를 안긴 대반전의 현장에 ‘센터’ 정지윤이 있었다. 정지윤은 31일 수원체육관에서 열린 2020~21 V리그 여자부 흥국생명과의 경기에서 14득점을 올리며 팀의 3-2 승리를 이끌어냈다. 정지윤이 팀이 주문한 포지션인 센터에서 제 역할을 하지 못했다면 이날의 승리는 없던 일이 됐을지 모른다.

2018~19시즌 센터로 입단한 정지윤은 라이트도 병행하며 멀티 능력을 뽐냈다. 이번 시즌을 앞두고는 잠재력을 높이 평가한 이도희 감독의 권유에 따라 레프트도 준비했고 실전 경기에서 레프트로도 출전해왔다. 배구에서 보기 드문 공격 만능자원이다.
KOVO 제공
KOVO 제공
그러나 이다현의 팔꿈치 부상으로 정지윤은 다시 센터로 부름 받았다. 이 감독이 미안해할 정도로 어려운 임무에도 정지윤은 “그래도 내가 해야 하는 역할”이라며 “다현이가 아파서 무조건 해야 하는 자리니까 안 돼도 계속 하려고 한다”면서 책임감을 보였다.

그렇다고 마냥 마음이 편한 것은 아니다. 정지윤은 “포지션이 바뀔 때마다 혼란이 오고 안될 때도 있다”고 솔직한 심정을 털어놨다.

정지윤을 지켜보는 양효진도 안타깝기는 마찬가지다. 양효진은 “지윤이가 레프트에서 잘하기도 하고 점점 거기에 맞는 모습을 보여줬다”면서 “그래도 길게 봤을 때 더 늘 수 있는 가능성이 보인다. 성격이 좋아 어느 포지션에 가도 해봐야겠다고 생각해서 항상 응원해주고 싶은 후배”라며 격려했다.

갑작스러운 부상 이탈에 공백을 메울 선수가 없으면 팀은 급속도로 붕괴하게 된다. 그러나 현대건설은 정지윤이 기대 이상의 역할을 해내며 여자부 최강 흥국생명에게 무려 2승을 거두는 팀이 됐다.

이날 승리로 현대건설은 확실하게 분위기를 탈 수 있는 계기를 마련했다. 이날 경기 전까지 5연패를 당하며 팀은 최하위에 머물러 있지만 그렇다고 이대로 시즌을 포기할 수 없다. 정지윤은 “순위가 낮지만 그래도 남은 경기 무조건 다 이겨서 좋게 마무리하고 싶다”며 유종의 미를 다짐했다.

수원 류재민 기자 phoem@seoul.co.kr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