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프랑스 포그바 ‘악’… 월드컵 코앞에 주전들 부상 경계령

프랑스 포그바 ‘악’… 월드컵 코앞에 주전들 부상 경계령

김동현 기자
김동현 기자
입력 2022-11-01 10:54
업데이트 2022-11-01 10:54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지난 9월 수술한 포크바 아직 회복 안돼
포르투갈, 우루과이, 잉글랜드도 줄부상

폴 포그바. EPA 연합뉴스
폴 포그바. EPA 연합뉴스
프랑스 축구 국가대표팀의 미드필더 폴 포그바(유벤투스)가 무릎으로 ‘2022 카타르 월드컵’ 출전이 불발됐다. 포그바뿐만 아니라 각국의 주전 선수들이 소속 팀에서 경기를 치르다 부상을 당하는 상황이 속출하면서 각국에는 부상 경계령이 떨어졌다.

1일(한국시간) 영국 BBC 등 외신에 따르면 포그바의 에이전트 하파엘라 피멘타는 성명을 통해 “검진 결과 포그바는 수술 이후 회복할 시간이 여전히 더 필요한 것으로 확인됐다. 그는 월드컵 전까지 유벤투스는 물론 카타르로 향할 프랑스 대표팀에 합류할 수 없게 됐다”고 밝혔다. 포그바는 지난 7월 맨체스터 유나이티드(잉글랜드)를 떠나 자유 계약 선수(FA)로 유벤투스에 합류했다. 하지만 프리시즌 투어 중 오른 무릎의 반월판 연골이 파열되는 부상으로 전력에서 빠졌다.

포그바는 월드컵 출전을 위해 애초엔 수술이 아닌 재활을 선택했다가 9월 초 결국 수술을 결정했다. 수술 당시 약 8주 결장이 예상돼 월드컵 출전이 불투명해졌다는 관측이 나왔는데, 끝내 카타르 월드컵에 출전 할 수 없게 된 것이다. 2018 러시아 월드컵 때 크로아티아와의 결승전(프랑스 4-2 승)에서 결승 골을 넣는 등 우승에 기여했던 포그바의 이탈은 2연패 도전을 앞둔 프랑스 대표팀엔 악재다. 프랑스는 중원의 핵 은골로 캉테가 부상으로 낙마가 확정됐다.

잉글랜드도 예외는 아니다. 아스널 에이스 공격수 부카요 사카가 지난 30일 영국 런던 에미레이트 스타디움에서 열린 노팅엄 포레스트와 2022-2023 잉글리시 프리미어리그(EPL) 14라운드 홈 경기에서 부상을 당했다. 월드컵 한 달도 채 남지 않은 시점에서 부상이라 월드컵 출전이 쉽지 않다는 전망이다. 한국의 첫 상대 우루과이 역시 수비수 로날도 아라우호(FC바르셀로나)가 근육 부상 당해 현재 재활 중이다. 또 포르투갈의 핵심 공격수 디오구 조타(리버풀)가 부상으로 월드컵 도전이 좌절됐다.



김동현 기자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