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케인, 손흥민 곁에 남을까 떠날까

케인, 손흥민 곁에 남을까 떠날까

홍지민 기자
홍지민 기자
입력 2021-08-09 13:56
업데이트 2021-08-09 13:56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7일 팀 복귀 격리 상태로 훈련
산투 신임 감독과 곧 대화 예정
토트넘은 ‘케인 눈독’ 맨시티와
오는 16일 새시즌 첫 경기 예정

AFP 연합뉴스
AFP 연합뉴스

손흥민(토트넘) 곁에 남을까 떠날까. 잉글랜드 프로축구 프리미어리그(EPL) 2021~22시즌 개막이 이번 주말로 다가온 가운데 손흥민의 단짝 해리 케인의 거취에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토트넘의 신임 사령탑 누누 이스피리투 산투 감독이 케인과 대화에 나선다. 산투 감독은 8일(현지시간) 아스널과 프리시즌 친선 경기에서 손흥민의 결승골에 힘입어 1-0으로 승리한 뒤 기자회견에서 케인과 이른 시일 내에 대화할 생각이라고 밝혔다. 산투 감독은 “해리는 우리와 함께 있다”며 “토트넘 숙소에서 격리 상태로 훈련 중”이라고 말했다. 그러면서 “가능한 한 빨리 케인과 대화할 예정”이라며 “9일 훈련이 있는데 사회적 거리두기를 하며 그와 이야기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덧붙였다.

지난 시즌 종료 뒤 구단에 이적 의사를 전달했던 케인은 지난달 유로 2020 종료 뒤 바하마와 미국 플로리다 등에서 3주간 휴식을 취한 케인은 구단 훈련이 시작된 지난 2일 훈련장에 모습을 드러내지 않았다. 영국 현지에서는 맨체스터 시티 이적을 추진 중인 케인이 훈련에 무단 불참해 토트넘 구단이 벌금을 부과할 예정이라는 보도가 나오기도 했다. 이에 케인은 7일 자신의 소셜미디어에 “훈련을 거부한 적이 없다”며 “예정대로 7일 팀에 복귀한다”고 밝혔다.

세르히오 아구에로 등이 떠나 스트라이커 자원이 필요한 맨시티가 케인 영입에 적극적이다. 토트넘은 절대 불가 방침을 밝혔으나 맨시티는 토트넘이 원하는 이적료에 주전 선수 한 명을 보태는 카드를 제시하며 케인 영입을 꾀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토트넘의 새 시즌 첫 상대는 공교롭게도 맨시티다. 한국 시간으로 오는 16일 오전 12시 30분 토트넘 홋스퍼 스타디움에서 격돌한다. 뒤늦게 팀에 합류한 케인의 출전 여부는 불투명한 상태다.

홍지민 기자 icarus@seoul.co.kr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